본문 바로가기

집밥

우리집 필수 밑반찬 '무피클' 만들기

반응형

 

우리집 냉장고에 항상 있는 무피클

매운 음식먹을때나 느끼한 음식먹을때 또는 배달음식 시켰는데 절임무가 모자랄때!

만능 밑반찬 무피클. 초간단하게 만들어보쟈~

 

나는 한번에 많이 만들진 않고 마트에서 무 반통 나눠진걸 사온당

깨끗하게 다듬고 총총총 썰어주깅~

 

 

나는 화덕피자집에서 볼 수 있는 모양 따라서 길게 썰었다

 

 

다음은 피클물 만들기

나는 식초, 물, 설탕만 사용한다

후추나 피클링스파이스 등등 많고 다양한 재료 넣는게 일반적이지만

첨에 만들때 피클링스파이스는 동네마트에서 못구했고 후추는 왠지 안 끌려서

그냥 식초, 물, 설탕만 넣고 만들었는데 괜찮아서 계속 이렇게 만들고 있다

 

중요한건 식초 : 물 : 설탕이 1 : 1 : 1 비율이라는 것

무의 양에 따라서 각 1컵씩 또는 각 2컵씩 맞춰서 한다

사실 말은 이렇게 하지만 설탕은 3/4컵 넣는 듯 ㅋㅋㅋㅋㅋ

 

 

식초는 코스트코에서 사온 대형! 헤인즈 식초 사용

이거 하나 사놓으면 짱짱 만능이다

난 사실 요리할때보다 청소, 설거지 할 때 더 자주 쓰는 듯 ㅋㅋㅋ

 

 

식초 1잔 가득~

 

 

식초랑 구분 안되지만 물도 한잔 가득~

 

냄비에 설탕, 식초, 물 다 부어주고 그냥 끓여주면 된다

 

 

보글보글 끓어오르면 불끄기. 그리고 가만히 냅두면 된다 살짝 미지근하게 식혀주기~

 

 

난 아무생각없이 무부터 손질했지만

피클물을 먼저 만들고 무를 손질하면 시간이 딱 맞다

피클물 배합해서 끓이고 다시 식히는 동안 무손질!!!

 

그리고 병에 손질한 무 담기

 

 

마지막 코스. 피클물을 무에 부어주기

무가 잠길 정도로 가득~ 넣어주면 된다

 

그리고 실온에 몇시간 보관 후 냉장고로 쏙!

난 주로 낮에 조리하면 자기 전에, 밤에 조리하면 다음 날 아침에 냉장고에 넣는다

 

3일 정도 냉장보관 후 꺼내먹으면 아삭아삭 새콤한 초간단 무피클 완성

 

오빠가 좋아하는 무피클 사실 이렇게 간단하게 만든다는 거 알랑가몰라~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