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16스페인

스페인 여행 7일차: 바르셀로나 가우디투어 (구엘저택, 레이알광장-가로등, 구엘공원)

반응형

보케리아 시장 구경을 마친 후

 

 

2018/06/13 - [여행/스페인 201603] - 스페인 여행 7일차: 바르셀로나 BNC 람브라스 호스텔, 보케리아 시장(가우디투어)

 

 

 

본격 가우디투어가 시작되었다

 

 

 

 

 

 

 

첫 방문지는 구엘저택

보케리아 시장에서 람브라스거리로

도보 이동했다

 

 

 

 

 

 

가우디의  첫번째 대작

구엘저택

 

현재는 천재건축가로

칭송받고 있지만

당시엔 비웃음을 받던

 독특한 그의 예술세계

 

그의 천재성을 알아본

유일한 사람

재력가 구엘

 

 

 

 

 

 

 

구엘저택 관람 후

다시 람브라스 거리를 걸어

레이알광장으로 왔다

 

가우디가 대학시절

디자인한 가로등이라 한다

 

 

 

 

 

 

 

레이알 광장은

람브라스거리 한가운데 있고

맛집이 많아서

위치를 알아두면 좋은 곳!

난 특히 먹물빠에야가

넘나 맛있었다~~

 

 

 

 

 

 

 

 

길을 걷다보면 여기저기 걸려있는

카탈루냐주기

 

카탈루냐 지역이 지속적으로

스페인 정부에 독립을 요구하고 있다는 것

바르셀로나와 마드리드 축구경기하면

난리나는 것

다 너무너무 재밌었다

 

다른 지역 축구유니폼 입고 다니지마세용

그런데 축구유니폼입고 다니면

우리나라에선 외국인이 한복입고

다니는 거랑 비슷한 느낌이라고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드디어 구엘공원 입성

입구부터 북적북적

바르셀로나를 먹여살리는

가우디의 힘

 

 

 

 

 

 

 

여긴 구엘공원 건축 당시

가우디가 지냈던 숙소

일명 현장사무소 ㅋㅋ

 

구엘공원은 본래

고급주택단지를 건설하기 위해

공사가 시작되었으나

재정문제로 중단되고

 

결국 아름다운 공원으로 남아

바르셀로나와 스페인에게

큰 선물이 되었다

 

 

 

 

 

 

 

자연을 사랑하는 가우디는

공사중 나온 돌 하나

허투루 쓰지 않고

작품을 만들어 냈다

 

 

 

 

 

 

 

가장 유명한 구엘공원의 모습이 아닐까

관리사무실과 관리자 숙소

그리고 공원 벤치 타일

바르셀로나 도시 뷰

저 멀리 바다까지 보이는 여기

 

여기서 인생샷을 건져야 한다

 

 

 

 

 

 

척추모양을 본따 만들었다는

구엘공원의 벤치

독특한 모자이크 타일이

눈길을 끈다

 

 

 

 

 

 

밑에서 올려다본 모습은 이러하다

포토존이지만

사람이 너무 많아서

좋은 사진 건지기 힘들다

ㅋㅋㅋ

 

 

 

 

 

 

구엘공원 유명인사 도마뱀

만지면 안되니 주의하세용

 

여기도 사람이 너무 많아서

예쁜 단독샷 힘들다

ㅋㅋㅋ

 

노점상에서 1유로주고

도마뱀 열쇠고리 사왔는데

남표니 출퇴근차에 달고다니다가

부러뜨림 ㅋㅋㅋ

 

길거리에서 파는 싼 열쇠고리들

너무너무 약하니

마음에 드는 모양이 있다면

정식 기념품 가게에서 사는 걸 추천

 

 

 

 

 

 

구엘공원에서 꽤 긴 시간을 보내고

또 다시 버스를 타고 이동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