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폐기물 배출 온라인으로 신고하기

반응형

이사를 진행하면 이것저것 챙길 것이 많다

도시가스 끊고 티비인터넷 옮기고 이런 것들

그러다보면 잊기쉬운 폐기물스티커

 

마트 자주 가는 사람은 괜찮겠지만

나처럼 마트에 잘 가지 않는 사람에겐

정말 귀찮은 일이다

 

특히 나는 시간낭비하는 걸

극도로 싫어하는 편이고

효율적인 걸 좋아해서 

폐기물스티커사러 마트에 가려니

넘나 싫었다 

 

 

https://waste.pohang.go.kr/

 

포항시 대형폐기물 배출

 

waste.pohang.go.kr

 

우리 동네 마트는 예전에 몇번 사러갔다가

허탕친 적도 있고 해서

편의점에도 파는가 어디가면 있지 싶어

검색하다보니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을 발견!

지자체마다 다르겠지만 내가 사는 포항시는

위의 주소로 들어가면 된다 

아마 모든 지자체에서 이런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지 않을까 싶다

 

 

신청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걍 여기 표 작성하고

결제하면 끝

 

 

결제하고 나면 

납부필증을 출력하고 붙어놓으면

수거해가신다고 함

 

납부필증은 1회만 출력가능하다는데

 

어떻게 출력하는거죠...?

신고필증은 누를수 없고

영수증 출력 누르면 카드전표나옴

ㅋㅋㅋ....?????

그냥 이 화면 인쇄해서 붙이려고 함 

신고필증번호가 있으니 알아서 수거하시겠지

 

폐기물 수수료와 스티커 판매소는

위의 링크를 들어가면 찾아볼 수 있다

 

물론 지자체마다 다르므로

본인이 사는 행정부의 사이트로 접속하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