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대구 중구 맛집: 라면사리, 공기밥 무한리필에 맛까지 훌륭한 대구 대표 맛집 '동인동 한옥집' '한옥집 김치찜'

반응형

 

대구 사람이 인정하는 대구 유명 맛집!

대구에 여행오는 사람이 맛집 소개해달라하면 꼭 해주는 곳

'한옥집 김치찜'

대구 시내와 가까이에 있어 여행자들이 방문하기에도 편하고 좋다

 

 

식당 입구에는 넓~은 대기실이 있다

점심시간에 가면 사람들이 바글바글

식당에서 배려넘치게 대기실에 TV도 설치해주셔서 기다리는게 지루하지 않.......

지는 않고 ㅜㅜ 배고파 죽는다 ㅋㅋㅋㅋㅋㅋ

 

 

항상 번호표를 받아서 기다렸는데 오늘은 점심시간 전에 가서 기다리지 않고 바로 입장

한옥집이라는 이름이 걸맞게 일반 주택구조라서 거실과 방들이 있다

거실은 주로 직원분들이 일하시는 곳, 방은 식사하는 곳

 

 

처음 한옥집 왔을 땐 5,000원이었는데 가격이 많이 올랐다 싶다

그래도 다른 식당들 생각하면 착한 가격

 

 

둘이서 가면 직원분이 알아서 하나하나 하면 되쥬? 라고 하신다

찌개 1, 찜 1 이라는 뜻 ㅋㅋㅋ

둘이가면 찜 2, 찌개 1 공식 ㅋㅋ

 

찌개와 찜만 파는 곳이라 주문하면 음식도 엄청 빨리 나온다! ㅎㅎㅎ

 

 

반찬은 조촐하게

예전엔 잡채도 주셨는데 이젠 없네잉 ㅜㅜ

 

 

고기 가득 얼큰한 김치찌개와 부드러운 김치찜

내가 먹어본 김치찜 중에 한옥집 김치찜이 최고!!

 

 

김치와 고기를 푹~ 익혀서 젓가락으로 건드리기만 해도 샤르르 부서진다

사진은 가위로 자른 것이지만 ㅋㅋㅋ

입에 들어가면 살살 녹는 맛있는 김치찜 고기

 

 

김치찌개도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사리 투하!!

얼큰 칼칼한 것이 너무너무 맛있다

그리고 찌개 안에도 고기가 한 가득 들어있어 더더욱 좋다

 

사진은 못 찍었지만 테이블 옆에 주전자가 놓여져 있는데 그것은 찌개 육수임

사리넣고 끓여먹다 국물이 줄면 육수 붓고 다시 끓여주면 된다

그리고 사리 더 먹고 싶음 또 무료로 주심!

먹다가 넘 맛있어서 밥 한그릇 뚝딱하고 또 먹고 싶으며 공기밥도 무료로 주심!!!!

 

맛도 좋은데 인심도 좋으신 한옥집 김치찜

 

대구 대표 맛집으로 추천합니당

 

난 지금까지 한옥집김치찜인 줄 알았는데 지도 검색해보니 동인동한옥집이라고 나온다

한옥집김치찜은 다른 곳으로 나옴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