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빵지순례 두번째 집: 안동 맘모스 제과

반응형

 

저에겐 전국빵집로드 지도가 있습니다

어느 지역을 가면 그 지역의 유명한 빵집은 꼭 가는 편인데요

안동에선 또 당연히 맘모스제과를 들러줘야겠죠!

전국 몇대 빵집 요런 집으로도 손꼽히는데요 사실 요즘 전국 몇대, 지역 몇대 이런거 넘 많아서 ㅋㅋ 이젠 그냥 그런 이름이 붙어서 기대는 안합니다

 

 

 

맘모스 제과는 안동번화가에 있습니다

저는 안동구시장에서 찜닭 사먹고 난 후 갔었는데 안동구시장 안동시내 아주 가깝더라구요 가깝다기보단 한구역

인데 그냥 나눠져 있는 느낌이랄까?

 

여튼 구글 지도 켜서 갔었는데 편하게 찾아갔어요

 

 

흐잉

제가 오후 늦게 가서 그런지 빵이 얼마 없음 ㅜㅜ

 

 

이렇게 많은 빵 이름표가 갈 곳을 잃고 ...

빵 먹는 것도 좋지만 비쥬얼 구경하는 재미도 있는데 넘 슬펐습니다 ㅜㅜ

 

시선강탈하는 딸기케이크 !

 

 

케이크 타르트 종류들 비쥬얼 장난 아니쥬

진짜 하나하나 다 맛보고 싶었어요

하지만 찜닭으로 채워진 이 배는 허락치 않았으니 ㅜㅜ

 

 

 

사진 윗쪽 하얀빵이 맘모스제과의 대표메뉴 크림치즈빵입니다

갈색빵과는 다르게 하얘서 왠지 덜구워진 것 만 같은 느낌이 듭니다

 

맘모스제과 사람 엄청 많더라구요

가게안에 먹을 수 있게 테이블도 마련되어 있는데 아수라장 그자체

사람이 넘나 많은 것

저는 여기서 빵도 먹고 싶고 팥빙수도 먹고싶고... 했지만

배도 부른데다가 자리까지 없으니 그냥 빵 몇개만 사왔습니다 ^0^

 

제가 사온 빵은 크림치즈빵, 유자파운드, 무화과타르트입니다

 

 

먹기 편하게 잘랐습니다

헐 저기 저 새어나오는 치즈 보이시나요

대박

 

빵이 너무 부드럽더라구요

치즈가 가득하니 입안가득 풍미가 확~

완전 맛있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고소한 치즈맛~

그런데 많이는 못먹을 것 같아요 많이 먹으면 느끼할 듯 합니다잉

 

 

다음은 무화과타르트

접사 완전 잘 찍혔네요! ㅋㅋ

이걸 먹고 전 문득 '나 무화과 처음 먹어보네' 싶더라구요

저 같은 분 많으시겠죠...?

여튼 처음 먹어본 무화과는 건포도와 비슷했습니다

타르트답게 겉이 바삭바삭해서 넘 좋았어요!

그리고 전반적으로 달달한 맛

디저트로 딱 좋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유자파운드

저는 이게 제일 베스트였습니다!

포크로 살짝 덜어먹는데 입안 가득 유자가 들어오더라구요

빵인데 빵맛이 안나고 유자무침덩어리ㅋㅋㅋ 같았어요

햐 진짜 상큼하고 난리남

또 엄청 묵직한 느낌이라 이건 밥대신 먹어도 될 것 같습니다

근데 많이 단편이니까 단 것 싫어하시는 분들에겐 불호일 것 같기도 하네요

 

안동가시면 꼭 들러보세요! 맘모스제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