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

밥에 슥슥 비벼 먹기 좋은 '볶음 고추장' 만들기

반응형

 

다진 고기를 너무 많이 사와서 이걸 어쩌나 하다가 볶음고추장을 만들어 봤습니다

 

준비물: 다진 돼지고기, 양파, 다진 마늘, 감자, 간장, 설탕, 참기름, 깨, 청양고추, 홍고추

 

 

 

 

먼저 다진 고기를 큰 그릇에 담아내구요

다진 마늘, 간장, 설탕, 참기름을 넣어 밑간을 해줍니다

쉐킷쉐킷 잘 버무려줍니당

 

 

밑간의 된 나의 고기

그리고 잘게 썰어낸 당근과 양파

(당근은 예전에 잘게 썰어서 냉동실에 넣어둔 걸 꺼냈습니다)

 

 

 

고추장 + 참기름 + 깨 조합으로 양념장을 만들어용

 

 

밑간해둔 고기와 야채를 같이 달달 볶아주다가 어느정도 익었다 싶으면 양념장 투하~

무한 쉐킷쉐킷

 

 

볶다가 중간에 청양고추랑 홍고추도 좀 넣었어요 ㅋㅋ 이건 제 취향

계속 계속 볶아주다보면 국물이 자글자글~ 그렇다면 완성!

 

반찬통에 덜어뒀다가 한숨 자고 나니 다 식었어요~ 그럼 냉장고 직행 ^^

 

 

초딩때 급식하면서 먹었던 볶음고추장이 그리워서 만든건데 사진으로도 느껴지시겠지만 그렇게 맵진 않았습니다

아마 제가 고추장을 덜 넣은 것 같아요

담엔 비쥬얼도 맛도 더 비슷하게 만들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당

 

요리고수의 길은 멀고도 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