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16스페인

스페인 여행: 스페인 관광 포인트 (마드리드, 톨레도, 세비야, 그라나다, 바르셀로나)

반응형

 

 

 

기존에 사진을 저장해뒀던 노트북이 고장이 나면서 몇년간 모아뒀던 사진이 다 날라갔어요

그래서 앞으로 블로그에 나의 추억을 저장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얼마나 갈지는 모르겠구예.......)

지금 저에게 남은 사진은 2015년부터 있어요! 그래서 가지고 있는 사진으로 맛집이든 여행이든 다 업뎃할거에요!!!

 

 

 


 




 



2016년 3월 2일 ~ 3월 12일 스페인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작년 하반기에 '스페인을 가고 싶다' 는 생각을 막연하게 했었는데 생각보다 그 소망이 빨리 이루어졌네요

스페인엔 가우디 말고 또 뭐 있지? 하며 여행준비를 했었어요

저같은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스페인의 관광포인트들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저는 마드리드(톨레도)-세비야-그라나다-바르셀로나 온국민 코스로 다녀왔습니다


 

 


 

1. 마드리드 Madrid

 





 

마드리드의 중심 솔광장(Puerta del Sol) 입니다

솔광장 주변으로 숙소를 잡으면 관광하기 편해요


 

 

 


 




마드리드 왕궁(Palacio Real de Madrid) 입니다

문닫은후에 도착해서 아쉽게도 못 들어갔습니다






 

마드리드 대성당, 알무데나대성당(Catedral de Almudena) 입니다

미사가 끝난 직후에 들어갈 수 있어서 내부도 둘러보고 성당안에서 울리는 오르간소리도 들을 수 있었어요

오르간 소리가 정말 좋았습니다



 

 


왼쪽이 마드리드대성당 오른쪽이 마드리드왕궁입니다

바로 옆에 있어서 편했습니다 ㅎ







프라도미술관 ! (Museo del Prado)

미술관 사진은 없고 고야의 동상 사진만 있네요

저녁 6시~8시 무료입장! 잊지마세요 ㅋㅋ







 


산미구엘시장(Mercado de San Miguel)

파티장 같았습니다





 


마요르광장(Plaza Mayor)

로마의 나보나광장 비슷한 느낌

다만 길거리예술가가 없어서 그냥 건물 사이 네모난 공간....ㅋㅋㅋ




저는 안갔지만 성소피아미술관, 스페인광장, 그란비아거리가 더 있어요


찾아볼때 마드리드 볼거 없다고 그냥 스킵하라는 의견도 많았는데 저는 마드리드 너무 좋았어요!

길거리도 깨끗하고 잘 닦여 있어서 캐리어 끌고 다니기도 편했구요~

저의 편견속 유럽(더러움, 길불편함)과는 전혀 다른 이미지였어요 ㅋㅋㅋ




 


 


2. 톨레도 Toledo




 


톨레도는 그냥 그 자체가 예술이에요!

관광포인트랄게 따로 없는거 같애용

톨레도 도시 자체가 관광포인트!!



 

 


 



3. 세비야 Sevilla




 


세비야의 스페인광장(Sevilla Plaza de Espana)

스페인에서 가장 아름다운 광장이라고 합니다

제가 스페인가면서 제일 기대했던 곳이기도 하구요

이 곳이 바로 스페인! 스페인 그 자체!







 


세비야 대성당(Sevilla Cathedral)

세계3대성당, 유럽3대성당이라는 세비야대성당

(세계3대성당,유럽3대성당 기준은 모르겠어요 검색하니 뒤죽박죽인데 세비야대성당은 꼭 껴있네요ㅋㅋ)

규모가 어마어마해서 한 컷에 담기지 않아요!







 


황금의 탑(Torre del Oro) 입니다

전망대에 올라가면 세비야전경을 볼 수 있어요 (낮고 좁아요ㅠ)

내부에는 박물관처럼 옛 자료들이 전시되어 있구요 볼 만 합니당 ㅎ





 

 



살바도르성당(Lglesia del Salvador)

개인적으로 대성당보다 살바도르성당이 더 인상 깊었습니다


꿀팁! 세비야 대성당 줄 길죠?

살바도르성당가서 콤비티켓(9유로)사시면 세비야대성당 줄 안서고 슝~ 들어갈 수 있습니다





 



플라멩고박물관(Sevilla Museo del Baile Flamenco) 이에요

플라멩고 공연보러 이 곳을 많이 선택하시는데 플라멩고 공연 + 박물관 관람 티켓 같이 끊으니 할인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공연예약 하면서 박물관 관람했어요~

내부에는 플라멩고 관련해서 영상, 의상, 악기, 그림 등이 전시되어 있어요





 


세비야대학교(Universidad de Sevilla)

원래는 왕립담배공장 건물이었다 합니다

캠퍼스를 쭉~관통해서 나왔어요 특별히 볼 건 없답니다 ㅎㅎ





이외에 메트로폴, 알카사르가 있어요!

알카사르는 세비야대성당 맞은 편에 있는데 그라나다 알함브라 갈 거면 굳이 안가도 된대서 패스했습니다


세비야는 스페인여행 준비할때 모두들 강추하던 곳이었습니다

제가 느끼기에 가장 스페인다운 도시가 아닐까 합니당~

대신 큰길 제외하곤 길이 울퉁불퉁했어요ㅠㅠ


 

 


 



4. 그라나다 Granada

 





그라나다하면 알함브라궁전(Alhambra)이죠!

오직 알함브라궁전을 보기위해 그라나다로 갑니다





 


산 니콜라스 전망대(Mirador de San Nicolas)

산 니콜라스 전망대에서 바라본 알함브라입니다~

+ 그라나다 야경도 같이 볼 수 있습니다






 

알바이신 지구(Albayzin)

알함브라에서 내려다 본 알바이신지구입니다

숙소를 알바이신으로 잡으면 알함브라야경을 숙소에서 볼 수 있다네용~

대신 위험하고, 찾아갈때 완전 헬이랍니다

저는 산 니콜라스 전망대에서 내려올때 걸어오면서 스치듯~지나왔어요 ㅎ





그 밖에 그라나다대성당이 있어요


다들 그라나다 = 알함브라 라지만

저에게 그라나다는 = 타파스 입니다!!

맥주시키면 타파스 무료제공이에요 ㅋㅋ

그라나다도 역시 길이 아주 잘 닦여 있고 깨끗했습니다

개인적 느낌으로는 작은 마드리드 같았어요





5. 바르셀로나 Barcelona





바르셀로나하면 역시 가우디(Antoni Gaudi)죠!

가우디가 제일 처음 만들었다는 가로등, 구엘공원(Parc Guell), 카사바트요(Casa Batllo),

카사밀라(Casa Mila), 성가족성당(Basillica de la Sagrada Familia) 입니다

특히 성가족성당은 무교인 저도 감동스러웠습니다~





 


바르셀로나 대성당(Barcelona Cathedral) 입니다


역시나 바르셀로나에도 대성당이 있습니다 엄청 커요!!

무료 개방 되어 있어서 쏙 들어가서 둘러 봤습니다







포트벨(Port vell), 바르셀로타 해변(La Barceloneta)

밤에 가고 낮에는 못 가서 아쉬워요ㅠ





 


바르셀로나의 스페인 광장! (Barcelona Place de Espanya)

스페인 광장은 정말 너무 많아요

그런데 바르셀로나의 스페인 광장이 진짜 스페인 광장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ㅎ




 


국립 카탈루냐 미술관(Museu Nacional de Art de Catalunya)

스페인광장 바로 맞은 편에 있어요 웅장하고 멋있습니당


 


카탈루냐 미술관에서 바라본 바르셀로나 전경이에요 ~

노을이 져서 멋있었어요!!





보케리아 시장(Mercat de la Boqueria)

시장안에서 과일, 과일쥬스 사먹었는데 정말 맛있었어요!




이 외에 근교 아울렛 라로카빌리지를 갔었는데 저는 아울렛가면 사진을 못찍어요 이유는...ㅋㅋㅋㅋㅋㅋㅋ

아울렛 전경은 없고 제품들 사진은 많습니다 따로 후기 올릴겁니다!

그리고 야경투어를 하려고 했었는데(향수촬영지 등) 아울렛 다녀오고 완전 뻗어버렸네요




지금까지 스페인 주요 관광 포인트들만 소개해드렸습니다!


 


스페인 여행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