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16스페인

스페인 여행 1일차: 마드리드 (마드리드 바라하스 공항에서 솔광장 가기, 보다폰 유심 구매, 솔광장)

스페인 여행기 시작합니다

지난 3월초 마드리드 2박 - 세비야 2박 - 그라나다 - 1박 - 바르셀로나 4박

총 9박 10일동안 여행하였습니다

마드리드in - 바르셀로나out 입니다

마드리드 바라하스 공항 (Madrid Barajas International Airport) 도착 직전입니다

카타르 항공을 타고 갔었는데 비행시간이 꽤 되더라구요

인천-도하 9시간, 도하-마드리드 7시간

엉덩이 아파 죽는 줄 알았습니다 ㅠㅠ

마드리드 공항 엄청 크더라구요

수화물 찾으러 가는 데도 한참 갔습니다

'SALIDA' 출구라는 뜻입니다

스페인 여행가셔서 큰 건물에서 나가실 때 참고하셔요

공항에서 마드리드 시내가는 법은

공항버스, 지하철, 일반버스, 세르카니아스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제가 판단하기엔 세르까니아스가 가장 합리적이라 생각되서 세르카니아스를 선택했습니다

저는 솔광장에 숙소가 있었기 때문에 공항에서 솔광장까지 세르카니아스(Cercanias)를 이용해서 인당 2.6유로, 시간은 25분 정도 걸렸습니다

*세르카니아스는 바라하스공항 4터미널로 가셔야 합니다 렌페표시를 따라 가시면 회색 세르카니아스 티켓 발권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열차는 한 시간에 2대씩 다니구요 (저는 눈 앞에서 놓쳐서 30분 기다렸습니다)

못 찾으시거나 발권방법을 모르시겠으면 주변 직원분께 물어보시면 아주 친절하게 알려주십니다

하늘색 C1의 종점 Aeropuerto T4가 공항역이구요 - 중간의 솔광장역은 보라색, 파란색 노선인 C3, C4가 다닙니다

즉 C1과 C3, C4가 교차하는 Chamartin역 또는 N. Ministerios역에서 환승하시면 됩니다

처음에 나오는 역인 Chamartin역에서 내리려는데 사람들이 캐리어를 들고 계단을 내려가길래 헐~ 하며 내리지 못했습니다 ㅠ

그러고 그 다음역인 N. Ministerios역에서 내렸는데 다행이 여긴 에스컬레이터가 있었습니다

캐리어도 무겁고 체력이 생명인 유럽여행인데 이런 포인트에서 체력 비축하세요!!

세르카니아스 내부

기대와 다르게 깔끔 쾌적합니다

환승역에서 열차 기다리는 중입니다

솔광장(Puerta del Sol) 도착했습니다

우선 숙소로 직진하여 체크인을 하고 가볍에 뛰쳐나온 저는 가장 먼저 유심칩을 사러 갔습니다

솔광장 중앙에 보다폰 매장이 아주 크게 있습니다

매장들어가서 1층 입구 오른쪽에 본인 이름 쓰고 대기표뽑고 2층으로 올라가심 됩니다

순서되면 직원이 이름 부를 겁니다 가셔서 유심칩 사러 왔다 하면 알아서 해주십니다

그곳에서 유심칩 1기가+20분통화 10유로 짜리 구매했습니다

프로모션으로 데이터는 2기가 들어왔구요

동행있으신 분은 전화통화 조금이라도 되는 걸 구입하세요

다니다보면 서로 통화할 일이 꼭 생기게 되더라구요

보다폰 매장 2층에서 기다리면서 솔광장 한 컷 찍어봤어요

유심도 완료~

이제 진짜 관광이닷!!

일단 솔광장 주변 둘러봅니다

시티투어버스 한번 타보고 싶다는 생각을 항상 가지고 있었는데 한번도 타본 적이 없네요

언젠가는 관광지에서 꼭 타보고 싶습니다

길거리예술가 구경도 소소한 재미인데 스페인은 길거리 예술가가 많이 없었습니다

발길 닿는 대로 아무 골목이나 들어가 봅니다

지금보니 마드리드 왕궁 방향이네요

가다가 구두상점도 막 들어가보고 그랬습니다 ㅋㅋ

스페인 대표 먹거리 하몽입니다

여행 가기 전에 수많은 블로그 검색으로 넘나 많이 본 비쥬얼이지만 실제로 보니 다시 한번 당황스러웠습니다 ㅋㅋ

걷다보니 생각보다 시간이 꽤 흘렀더라구요

첫째날 계획은 프라도미술관-성소피아미술관가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지금 당장 무작정 거리를 걷고 있는 게 넘나 좋았고.. 프라도미술관 무료입장 시간은 다가오고 마음 속으로 수천번 고민하다가 프라도를 선택했습니다

내일 톨레도를 가야하는데 톨레도 다녀와서 프라도 가기에는 무리일 것 같다는 판단하에 발길을 돌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