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15이탈리아

이탈리아 신혼여행 7일차: 남부투어 (폼페이)

반응형

 

실질적인 이탈리아 여행 마지막 날입니다

아웃 비행기는 내일 오후지만 택스리펀 시간 고려해서 조식만 먹고 공항으로 바로 가기로 했거든요

너무 아쉽습니다 이탈리아 여행의 마무리는 남부환상투어였어요

저는 유로자저거나라와 함께 했습니다 여자가이드분이셨는데 여러가지 설명도 많이 해주시고 재밌는 이야기도 해주셔서 지루할 틈이 없었습니다

모임장소는 떼르미니역 부근의 산타마리아마조레 성당 앞 입니다 이전에 몇 번 왔다갔다하며 확인했었지유?!

남부투어 가실땐 좀 일찍 가시는게 좋아요 해안도로를 따라 드라이브를 하기 때문에 버스의 오른쪽 좌석(운전자 뒷편x)을 선점하는게 좋거든요

제가 갔을 땐 아슬아슬하게 오른편이 꽉 차고 왼쪽 좌석 첫번째 손님 당첨이었습니다

음 그런데 동행인데도 따로 혼자 2좌석 차지하며 창가에 앉으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버스를 타고 꽤나 달렸습니다 그러다가 휴게소에 한번 정차했어요 화장실도 가고 과자도 사먹었습니다 ㅎㅎ

나폴리 방향으로 가고 있어요!

 

첫번째 목적지 폼페이에 도착했습니다

가이드분이 실감나게 설명을 해주셔서 귀에 쏙쏙 들어오더라구요 화산 폭발 당시의 상황들이 머리 속에 그림으로 그려졌습니다 그리고 화장실이나 공중목욕탕 부잣집 등등 다양한 터를 설명해주셨어요 2000년 가까이 되는 과거의 사실을 밝혀내는 것 조차도 너무 신기합니다

보시다시피 높은 건물이나 지붕 전혀 없이 뜨거운 햇빛받으며 돌아다니니 정말 덥고 지쳤어요 혹시 여름에 가시는 분들은 양산이나 모자 준비해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기 저 멀리 솟아있는 산 봉우리 저 산이 바로 베수비오산입니다

신기하지 않나요 이천년 전 이 장소에 엄청난 사건이 있었고 현재 내가 이 곳에 있고 그리고 저 산은 이천년 전부터 지금까지 자리를 지키고 있다는 것

당연한 것 아니냐 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는 이런 점에 감상을 느끼곤 한답니다 ㅎㅎ

여행사에서 준비해주신 한식 도시락을 먹고 다음 코스인 아말피 해안도로로 이동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