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16보라카이

필리핀 보라카이 여행 1일차: 필리핀 칼리보공항 입국심사, 칼리보 공항에서 보라카이섬으로 가기

반응형

 

자정쯤 칼리보공항에 도착했습니다 워낙에 작은 공항이라서 이렇게 비행기를 주차하면 바로 땅바닥으로 내려서 걸어 들어갑니다

벌레 완전 많습니다 ㅜㅜ

에어아시아를 타고 부산 김해공항에서 필리핀 칼리보공항까지 왔어요

 

<에어아시아 탑승 후기>

 

2016/10/10 - [여행/해외여행] - 에어아시아 Air-Asia 탑승 후기 (김해-필리핀 칼리보) 

 

비행장에서 공항안으로 들어갈땐 입국신고서를 내고 들어갑니다

입국신고서는 비행기안에서 나눠주는데 나눠주다 종이없다며 스톱 ㅋㅋㅋ

셋이 갔는데 한명은 받고 두명은 못받았습니다

입국신고서를 내고 공항으로 들어가면 바로 입국심사를 해요 입국심사까지 통과하면 또 바로 수화물 찾는 곳이 나옵니다 원스톱서비스가 따로 없어요 ㅋㅋㅋ

많은 사람들이 한 마음으로 수화물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완전 늦게 나왔어요 ㅜㅜ

그런데 그 쪼그만 비행기에 이리도 많은 사람들이 타고 있었다니 놀랍네요

수화물을 찾고 나면 다음 코스는 세관입니다

필리핀은 면세한도가 0원이에요 그래서 우리가 한국 면세점에서 구매한 물건이라도 필리핀 공무원들에게 돈을 내야 합니다.... 왜죠?

여튼 꽤나 꼼꼼하게 검사를 하니까 면세쇼핑하시는 분들은 한국에서 물건 정리 하시고 가방안에 적당히 숨기셔서 들어가셔야 합니다 ㅜㅜ

어떤 사람은 캐리어를 열기도 했구요, 기본적으로 핸드백은 다 열어 보는 것 같았어요

저희는 가방이 늦게 나온 탓에 거의 마지막에 검사했는데 귀찮은지 대충보고 통과 ㅋㅋㅋ

그렇게 세관까지 통과하면 이제 공항건물 밖 ㅋㅋㅋㅋㅋㅋ

우리가 생각하는 그런 공항이 아닙니다 공항 건물 자체가 출입국을 위한 용도로 쓰여서 기다리는 건 건물 밖에서 해야해요 그래서 라운지라는 이름을 가진 가게들이 많이 생긴 것 같아요 

우리가 좀 늦게 나와서 기본적으로 사람이 없기도 했고 건물을 딱 나가니깐 바로 ooo씨? 라고 저희를 부르더라구요 저희 여행사에서 픽업나오신 직원분이셨어요~ 헐 그런데 무려 남자 5분이 나오셨음 한국분 1분, 현지 직원 4분 헐 좀 무섭다....

공항에서 소액만 신속히 환전하고 저희 픽업차량 탑승했습니다

알고보니 한국분은 인솔자, 현지 직원 1분은 운전기사, 현지 직원 3분은 저희 3명의 짐을 들어주기 위해 오셨어요 무서워해서 죄송합니다 이렇게 황송할수가 완전 좋았어요!!

대형 여행사 패키지로 오신 분들은 엄청 큰 관광버스를 타고 이동하는데 저희는 저희만 이용하는 밴차량으로 안락하게 또 편하게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차를 타고 대략 1시간 40분 정도 달렸습니다 밤이기도 하고 외진 곳이라 무서웠어요 하지만 같이 간 필리핀 유학파 친구 2명은 예전에 필리핀 처음 왔을 때 이랬는데 진짜 무서웠다면서 아무렇지도 않게 이야길 하더라구요 그게 지금 내 마음이야...

여튼 저는 든든한 친구들 덕에 안심하고 왔습니당

보라카이 섬으로 들어가는 선착장에 도착했습니다

여기서도 빛을 발하는 우리의 여행사! 비행기 같이 타고 왔던 분들 이 곳에서 다 만났는데 다들 각자 캐리어 끌고 들고 배타시는데 저희는 여행사 직원분들이 다 관리해주시고 화장실도 알려주시고 여기 앉으라며 자리도 마련해주시고 진짜 최고였어요!

무슨 표가 세 장이나 ㅜㅜ

픽업없었으면 완전 헤맸을 것 같습니다

요 작은 배를 타고 이제 보라카이섬으로 들어갑니다!

배는 5분정도? 짧게 탔습니다

우리 짐 맡아주신 직원분들

덕분에 우리는 요래 편하게 갔습니다

드디어 보라카이 섬에 도착했네요! 하지만 또 하나가 남았쥬

리조트까지 가야합니다

비행기로 4시간, 공항에서 섬까지 2시간, 리조트까지 20분이라치면 결코 가까운 휴양지가 아닙니다 ㅜㅜ

사진은 꼭 어디 끌려가는 것 같지만ㅋㅋㅋ

소형 봉고차를 타고 섬안으로 들어갔어요 처음 보는 필리핀의 거리 아 역시 동남아만의 느낌! 마음이 편해집니다

저희 숙소는 무려 5성급의 리조트 헤난가든!

 

<헤난가든 리조트 이용 후기>

2016/07/29 - [여행/보라카이 201607] - 보라카이 헤난가든 리조트 Henann Garden Resort 이용 후기 1. 객실

2016/07/31 - [여행/보라카이 201607] - 보라카이 헤난가든 리조트 HENANGARDEN RESORT 이용 후기 2. 시설

2016/08/08 - [여행/보라카이 201607] - 보라카이 헤난가든 리조트 Henan Garden Resort 조식 후기

 

여기서 가이드님과 만나서 일정 듣고 내일 아침 약속 시간 정하고, 방으로 들어가서 드디어 짐을 풀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