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전라도 여행: 광주-남원으로 원나잇푸드트립

반응형

주말동안 광주와 남원으로 여행을 떠났다

경상도에서 나고 자라고 살고 있는 입장으로 전라도는 언제나 미지의 세계

내일로나 다소니패스로 전라도 여행을 몇번 가봤지만 갈때마다 신이 난당

 

 

첫번째로 간 곳은 유명회관

특생비빔밥과 사골탕을 주문!!

육회를 따로 주는 육회비빔밥 신박하다

육회양이 어마어마~

사골탕을 시켜도 육회가 따로 나옴 ㅎㅎㅎ

짱짱!!

 

2017/08/06 - [맛집] - 전라도 광주 금남로 맛집: 육회가 기본찬으로 나오는 '유명회관'

 

 

 

 

 

빵지순례 궁전제과가려고 광주시내로 나갔다

날이 너무 더워서 설빙에서 망고치즈빙수!!

 

너무 차가워서 머리 퉁퉁 치면서 먹었다 ㅋㅋㅋㅋㅋㅋ

 

광주 시내 설빙에 사람 어마어마하게 많았음

거의 30분 기다림 ㅜㅜㅜㅜ 그냥 나갈뻔

 

 

 

드디어 전국 5대 빵집 궁전제과 입성!!!!!

원래는 유명한 공룡알빵만 사갈려고 했는데

시식용 빵을 먹어보고선 ... 정신을 놓아버렸다 ㅋㅋㅋㅋㅋ

 

 

 

다음은 양림동 역사문화마을

펭귄마을 위주로 돌아다녔다

역사문화마을 곳곳에 돌아다니면 예쁠 것 같은데 체력이 ㅜㅜ

펭귄마을은 아기자기 예뻤다 사람도 많았음

딱 요즘 감성 ㅎㅎ

김씨할아버지 예술감각 굿굿

양림빵집이라는 눈에 띄는 예쁜 빵집이 있어서 들어갔다가 양파빵을 사오게 되고 ...

 

2017/09/07 - [여행/국내여행] - 광주 가볼만한 곳: 광주 핫플레이스 양림역사문화마을, 펭귄마을

 

 

 

 

왠지 이번주가 절정일 것 같아서 광주의 벚꽃명소라는 상록회관을 왔다

그런데 오잉?? 생각보다 너무 좁다 ㅜㅜ 아 뭔가 섭섭하다

 

 

 

그래도 다른 곳으로 와봄 '운천저수지'

신호대기중인데 사람들이 막 밀려나오는게 눈에 보인다

여기구나! 근데 사람 왜 이리 많지? 하며 ㅋㅋ

어렵게 주차를 하고 저수지로 갔더니 와우내! 사람 진짜 많다

여기서 광주사람 다 본듯!!!!!!

 

 

 

 

다음은 대망의 야시장 !!!!!!!!!

여러곳이 있는데 나는 대인시장야시장으로 갔다

규모가 크다고 해서 갔는데 정말루 컸다

그리고 서문시장보다 좀 더 야시장다운 느낌이었다

서문시장은 좀 꾸민듯한 느낌이 있고 대인시장 야시장은 자연스러운 맛이 있었다

 

2016/08/04 - [여행/국내여행] - 대구 가볼만한 곳: 대구 서문시장 야시장

 

 

 

야시장에서 먹은 것중 일등은 육전!

 

2017/04/23 - [여행/국내여행] - 광주 가볼만한 곳: 볼거리 먹을거리 가득해 즐거운 '광주 대인시장 야시장'

 

 

 

숙소들어가서 체코에서 맛있게 먹었던 필스너 우르겔과 궁전제과, 양림빵집에서 사온 빵을 먹고 바로 뻗음 ㅋㅋㅋ

 

 

다음날 남원으로 옮겨 동춘원에서 탕수육과 짬뽕 흡입

명문제과때문에 집에 가는 길에 남원을 들리기로 했는데

마침 명문제과 가까이에 탕수육 맛있는 집이 있대서 낙점

 

탕수육 사이즈 너무 커서 깜놀 ㅋㅋㅋㅋㅋㅋㅋ

악 근데 진짜 맛있다 ㅜㅜㅜ 왜 유명한지 넘나 잘 알겠다!!!!!!!!!!

쫀득쫀득 찹쌀탕수육 치즈처럼 늘어났음

짬뽕도 얼큰하니 괜찮았다

 

2017/04/19 - [맛집] - 남원 맛집 추천: 쫀듯한 찹쌀탕수육이 일품인 '동춘원'

 

 

 

 

 

날도 따뜻한데 인기음식점 동춘원에 사람은 북적북적한데다

짬뽕 탕수육 뜨거운 음식먹으니 덥다 ...

 

명문제과와 동춘원 사이에 있는 커피집 떼루아커피와서 아이스아메리카노 한잔

여기 있다가 명문제과 빵나오는 시간에 맞춰 나가자며 멍때리기 시작

 

 

 

앉아있다가 혹시나 싶어서 나가봤더니 헐 언제 이렇게 사람이 모인거야 ㅋㅋㅋㅋㅋㅋㅋ

 

 

번호표 나눠주시고 그룹으로 가게 입장하고 손님 다 빠져나가면 다음 그룹 요런식으로 들어감

나는 거의 끝물로 입장

남원까지와서 명문제과 빵 못 먹을뻔 ㅜㅋㅋㅋㅋ

빵나오는 시간은 1시 30분이라는데 시간맞춰서 오면 안되구요...

꼭 미리 와 있어야 함

1시 30분쯤~온 사람들은 거의 돌아가심

 

 

명문제과 베스트 소세지빵은 번호표당 1개, 생크림 슈보르와 꿀아몬드는 4개씩 구매 가능

 

 

다른 빵보다 주력 메뉴에만 집중하시는 느낌!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커피사서 먹어봄

와우내 대박이다...............

내 마음속 최고 빵집이 바뀔 것 같드아

슈보르빵 바삭하면서 생크림이 상콤하고 꿀아몬드 달달하면서 부드럽~

 

명문제과 대박이여 ㅜㅜㅜㅜㅜ

 

 

 

고속도로에서 쓰는 시간이 많긴하지만 전라도여행은 언제나 짱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