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안동 맛집 추천: 진짜 찜닭을 맛보다 안동구시장맛집 '안동영가찜닭'

반응형

 

주말동안 친구와 안동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학생 시절 둘이서 여행을 참 많이 다녔었는데요 그땐 돈도 없고 차도 없이 고생고생하며 다녔었는데 요즘들어 그때 기억이 많이 나더라구요

 

시외버스터미널에서 만나 버스를 타고 몇시간씩 이동하고 여행지에 도착해서도 땀 뻘뻘 흘리며 걸어다니면서도 즐거웠던 그때! 물론 편한것에 익숙해진 지금은 그때처럼 힘들게 다니지 못하겠지만 ㅋㅋ 그래도 친구랑 여행을 가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습니다

 

요번에 기회가 생겨서 오랜만에 친구랑 경상북도 안동으로 여행을 다녀왔어요 학생때처럼 예쁜 자연과 문화유산 그리고 맛있는 것들 많이 먹고 즐겁게 다녀왔습니다

 

 

안동하면 역시 찜닭이겠죠?

저희도 찜닭먹으러 안동으로 갔습니다 ㅋㅋㅋ

 

굳이 안동이 아니라도 요즘은 전국적으로 '안동찜닭'이라는 간판을 가진 가게들이 많잖아요

하지만 본토의 맛을 느껴보고 싶은 건 모든 인간의 본성이 아니겠습니까

 

저와 친구도 안동 구시장의 찜닭골목으로 향했습니다 ㅋㅋㅋ

좀 많이 기대되더라구요

 

 

 

 

 

지금껏 먹은 찜닭은 다 가짜였어!!!!!!!!

이게 진짜 찜닭이야!!!!!!!!!!!

 

안동찜닭을 맛 본 저의 소감입니다 ㅋㅋㅋ

 

 

 

제가 간 곳은 안동구시장의 찜닭골목안에 안에 위치한 안동영가찜닭입니다

 

 

 

 

근 반백년의 전통을 가진 집입니다 안동찜닭의 역사를 함께 했다고 볼수있겠습니다

영가찜닭은 방송에도 많이 나온 것 같더라구요~!

 

 

 

 

영가찜닭의 메뉴판

마늘닭도 먹고 싶고 양념통닭도 먹고 싶은데 ㅜㅜ 우리 왜 둘뿐인거니? ㅜㅜ

 

 

 

 

 

 

가게 내부에는 다녀가신 분들의 방명록이 한가득있습니다

 

제가 얼마전에 티끌모아 로맨스라는 영화를 봤는데 거기서 주인공이 식당에 연예인사인을 팔더라구요 ㅋㅋㅋ

 

그런데 안동영가찜닭은 일반인 분들이 직접 자신의 이름을 내걸고 이렇게 메모를 남겨주시니~ 진정한 맛집 인증이 아닐까 합니다!!!

 

 

심지어 외국분들까지 모국어로 맛집 인증을 해주셨어염ㅋㅋㅋㅋㅋㅋ

 

스페인 여행하면서 찜닭 비슷한 음식을 먹은 적이 있었는데 이곳에서 스페인 사람의 메모를 볼 줄 이야~!!

아마 이 분은 안동영가찜닭에서 고향의 맛을 느끼지 않으셨을까요? ㅋㅋ

 

사장님 찜닭의 세계화 추천드립니다!!! ㅋㅋ

 

 

 

무엇보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식품회사 오뚜기 회장님이 다녀가셨다니 좀 많이 놀라웠습니다

식품회사 회장님이니까 정말로 엄선된 음식만 드실 것 같은 늬낌이기에 영가찜닭의 맛이 더더욱 기대되었어요!

 

 

 

 

 

 

 

 

좋은 건 많이 보는게 진리 아니겠습니까 ㅋㅋㅋ

마지막 사진은 친구들한테 실시간 자랑 하려고 핸드폰 어플카메라로 찍었습니당

 

 

한 입 먹고 '이게 진짜 찜닭이야' 싶었습니다

완전 맛있음 ㅜㅜㅜㅜ

이러니까 오뚜기 회장님이 다녀가셨지!! 싶어집니다 ㅋㅋ

 

첫 맛은 맵다 싶은데 먹다보니 매운 맛은 크게 안느껴지더라구요

전반적으로 매콤하긴 하지만 맵다까진 아닙니다

 

찜닭을 좋아하는 남편을 둔 주부로서 어떻게 이런 맛을 내는거지 싶으면서 신기하더라구요

비법을 배우고 싶습니다

 

 

 

찜닭 자주 만들어본 사람으로서 주목했던 포인트 중 하나는 국물이었습니당

 

닭손질 제대로 안하면 기름이 장난아니거든요 그리고 불순물도 꼼꼼히 제거해줘야 하구요

저도 다양한 방법들을 사용해봤는데 영가찜닭에선 어떤 방식을 사용하시는지 몰라도 국물에 기름이 별로 안 뜨더라구요

 

 

 

그리고 정말 신기했던 당면!

사용하시는 당면 제품의 특징인 거지 아니면 삶는 기술이 엄청나신 건지 당면이 정말 신박 또 신박했습니다

 

당면이 정말 찰져요!

찹쌀떡 먹는 줄

 

탱탱 쫀득했던 당면, 내 생애 이런 당면은 처음이었습니다

어린이들이 좋아할 것 같습니다

 

 

 

 

 

 

 

육질 또한 정말 훌륭했습니다

닭 재우는 비법이 따로 있으시겠죠?

 

그리고 비법 전에 애초에 질이 좋은 생닭을 사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고기살이 촘촘하다고 표현하면 되려나요? 아주 건강한 닭을 먹는 것 같았습니다 ㅋㅋㅋ

 

 

제가 집에서 무피클도 꽤나 담궈본 사람입니다 ㅋㅋㅋ

솔직히 제가 한거 진짜 맛있는데요 ㅋㅋㅋㅋ 안동영가찜닭 무피클이 더 맛있어요 ㅜㅜㅋㅋㅋㅋㅋ

식초맛 과하지 않고 깔끔 시원 달달해용

 

그런데 정말 신기한건 찜닭이 소스범벅인 음식이라서 이런 피클 종류를 많이 먹게 되는 음식인데요 영가찜닭은 매콤하지만 정말 희한하게 피클을 굳이 안먹게 되더라구요~!

아마 뒷맛이 깔끔해서겠죠?

 

왜 음식먹고 나서 양치질하고 싶어지는 경우가 있잖아요~ 그런데 이렇게 깔끔하게 정리되는 뒷맛은 아마도 좋은 재료를 사용하셔서 그런게 아닐까 합니다

 

 

 

괜히 모범업소가 아닙니다

 

 

 

 

저는 이렇게 보이는 주방이 좋더라구요

사람들한테 보이는데 절대로 더럽게 조리를 할수가 없죠

위생에서도 자신있는 안동영가찜닭인가봅니다

 

배달나가시는 것 같은데 저도 근처에 산다면 일주일에 2~3번은 배달시켜먹을듯요 ㅜㅜ

 

집에서 2시간 걸리는 거리지만 찜닭 좋아하는 남편 데리고 또 가려구요

찜닭의 참맛을 알려주는 것이 배우자로서의 인지상정 아니겠습니까 !!! ㅋㅋㅋ

 

진짜 찜닭 맛을 알고싶으신 분~ 안동구시장의 영가찜닭으로 가세욤~~

 

 

 

 

 

*주차는 안동구시장의 공영주차장에 하시면 됩니다

 

 

 

공영주차장을 나오셔서 왼쪽을 보시면

 

안동구시장 남1문이 나옵니다

 

그대로 쭉쭉 직진, 도보로 3분정도 걸립니다

 

 

 

 

 

모두의 블로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