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

간편한 아침 식사를 위하여: 소고기 미역국 끓이기

반응형

 

 

 

오늘은 생각보다 간단한 미역국 끓이는 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도 결혼하고나서야 처음으로 미역국을 끓여봤는데요 그전까진 미역국이 디게 어려운 건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막상 해보니 엄청 쉽고 편하더라구요

저는 미역국 좋아하기도 해서 많이 끓여서 쟁여놓고 먹는답니다

 

 

 

 

안 먹을 수가 없는게 ....

코스트코에서 사온 안옥남 참미역 양이 너무 많아요 ㅋㅋ

지금도 너무 많이 남아있어서 .. 언제 다 먹지? 하고 있습니당 ㅎ

 

 

 

 

미역은 쪼~~~~~~~~~~금만 놔둬도 물에 불리면 엄청 양 많이 지는거 알죠?

전 첨에 겪어보고 완전 신세계 ㅋㅋㅋ

 

건미역을 물어 담궈놓고 기다려주세용

 

 

 

 

 

우거진 해초가 되었습니당 ㅋㅋ

 

 

 

물에 불린 미역을 흐르는 물로 잘 씻어줍니다

요걸로 손질 끝~

 

 

 

 

 

이제 본격 미역국 끓여볼게요

 

냄비에 소고기+참기름+다진마늘을 넣구 달달 볶아주세요

 

 

 

 

 

고기가 살짝 익으면 아까 손질해뒀던 미역도 같이 볶아주세요

쉐킷쉐킷~

 

 

 

 

재료가 어느정도 볶였다 싶으면 물을 부어주심 됩니다

멸치육수, 쌀뜨물, 생수 중 암꺼나 괜찮아요~

저는 미역국 끓일 땐 주로 쌀뜨물을 넣는 편입니다

 

 

그리고 간은 멸치액젓 또는 국간장으로 해주심 됩니다

저는 멸치액젓 사다놨는데 딱히 쓸데가 없어서 미역국끓일때 열심히 넣어요 ㅋㅋ

 

 

 

 

이제 뚜껑닫고 보글보글 끓여주기만 하면 됩니당~

오래 끓일 수록 깊은 맛이 나서 맛나는 것 같아용

 

 

 

담백한 소고기 미역국 완성!

 

소고기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요령은 소고기가 많이 들어가면 됩니다 ㅋㅋ

고기 그거슨 진리!

 

이렇게 국 한번 끓여놓으면 아침에 간단히 호로록~

밥차리기 귀찮을 때 간편히 밥 말아먹기~

 

 

미역국 넘 좋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