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포항 남구 그랜드애비뉴 맛집: 세상에서 가장 매운 떡볶이 '신떡'

반응형

 

이름만 들어도 침이 꼴깍 넘어가는 신떡

원체 떡볶이 덕후이기도 하지만 그 중에서 나는 신떡, 신천떡볶이, 신전떡볶이 종류를 좋아한다

학생때부터 신천시장까지 가서 그 유명한 '신천할매떡볶이(현, 윤옥연할매떡볶이)'를 자주 사먹었다

지금은 어릴때 먹던 신천할매떡볶이 맛을 못 본지 꽤 됐지만 ㅠ 그 자리를 대신하고 있는 신떡, 신전, 황제떡볶이 등등 하나같이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맛이면서도 비슷한 느낌이 난다 ㅎㅎ

 

이 떡볶이집들 이제는 프랜차이즈가 되어 전국구로 심지어 해외까지 뻗어 있어서 왠지 모르게 뿌듯하다

내가 방문한 곳은 포항 남구 그랜드애비뉴 일명 밸류안에 위치한 신떡

 

 

 

 

신떡에서는 세트메뉴 시키는 게 좋은 것 같다 튀김오뎅과 튀김만두는 필수!!

우리는 김밥세트에 오징어튀김, 튀만두 튀오뎅까지 추가!!

그리고 오빠가 갑자기 호떡먹고 싶대서 추가함

 

 

아주머니 한분만 계셔서 그런지 시간이 생각보다 걸렸당 ㅜㅜ 배고파쥬금...

크하~ 새빨간 떡볶이가 너무너무 맛나보인다 김밥도 윤기 좔좔

 

사실 집 주변에 신천황제, 신전이 있어서 주로 이것들을 먹었고 신떡은 정말루 오랜만에 먹는 건데~ 한 입 먹으니 생각나는 그 맛! 아 신떡은 이 맛이지 하고 있는 떡볶이 맛 감별사 ㅋㅋ

신떡은 다른 떡볶이에 비해 후추맛이 많이 나는 것 같다 그런 점에서 원조인 신천할매떡볶이랑 가장 유사한 것 같기도 하고?

 

 

짱 좋아하는 튀김! 이러니 살이 찌지 ㅋㅋㅋ

요즘 여러가지 튀김 많이 생겼지만 그래도 역시나 튀김오뎅 튀김만두가 최고다!!

어릴땐 방금 튀겨 빵빵하게 불어있는 튀김오뎅을 바로 먹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 금새 쪼그라 들어서 항상 아쉬웠다 ㅜㅜ 심지어 이제 프랜차이즈화 된 곳에서는 더 이상 빵빵한 튀김오뎅을 볼 수 없어 아쉽다 ㅜㅜ

 

후추가루가 살아있는 떡볶이~ 오랜만에 먹으니 넘 맛있었다 예전에는 양념장을 그릇 옆에다 묻혀줘서 기호에 맞게 풀어먹곤 했는데 요즘은 그 양념을 주는데가 잘 없네

그래도 뭔가 추억이 생각나는 맛이라 넘 맛있게 먹었다 사실 양념이 있었어도 매워서 못 풀어먹었을 것 같다 ㅋㅋ

김밥은 참기름향 솔솔이라 더 맛있게 느껴졌다 ㅎㅎ

 

 

튀김오뎅, 튀김만두 떡볶이 국물에 찍어먹으면 천상의 맛. 사실 떡볶이 만두 오뎅만 있어도 아주 훌륭한 구성이 되는 신떡!

 

떡볶이 먹을 때도 오랜만에 먹는 맛이라 반가웠고 맛있었는데 사진으로 다시 보니 자꾸 침이 나온다 ㅠㅠ

이 야밤에 먹을 수도 없고 ㅜㅜ 내일 아침 해뜨면 바로 배달시켜 먹어야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