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서울 시청 맛집: 미슐랭에도 소개된 '만족 오향족발 본점'

반응형

 

친구의 손에 이끌려 가게된 오향족발. 처음 알게된 곳이었지만 엄청 유명한 곳이라는 느낌이 딱 들었다

왜냐하면 골목으로 들어섰더니 별관이 바로 옆에 있었기 때문이다

사진 상으로 왼쪽에 '만족 오향족발'이 별관 그리고 사진 중심에 '만족'이 본점 ㅎ

 

 

처음 들어가는데 아주머니가 들어오시라 그래서 괜히 본점으로 가고 싶어서 '저흰 안에 있는 가게 갈게요' 했다

 

 

우린 반반족발 대자로 주문!!

 

 

기본찬은 조촐하다 배고파 죽겠다 ㅜㅜ 탄수화물이 필요해서 추억의 도시락도 하나 주문했다

반찬은 고추, 마늘, 오이 같은 야채들과 무생채 그리고 단무지

그리고 특이하게 양배추를 채썰어 마늘소스에 버무려 놓은 장이 있다

 

 

이건 뭔가 했더니

 

 

떡만두국이었다 반가워 ㅜㅜ

서울올라간다고 새벽부터 일어나서 아침도 못먹고 오후가 되었던 터라 너무너무 반가웠다

 

 

드디어 족발이!!!!! 일단 사진 찍고 먹어보자 했는데 갑자기 친구가 '야 이상해' 이러는 것이다

가만보니 우린 반반시켰는데 이건 반반비쥬얼이 아니다 사진만 찍고 회수하심 ㅜㅜㅋㅋㅋㅋㅋㅋ

 

 

대신 추억의 도시락이 나왔다 헤헤헤

꺄 신나 계란이 너무너무 탐스럽게 굽혔다!!! 급히 흔들어서 와구와구 퍼먹었다 ㅋㅋㅋ

 

 

꺄 때깔이 때깔이!!!! 대박이다 진짜 눈으로만 봐도 맛있음이 느껴진다 윤기가 사진을 뚫고 나올 기세

 

 

마늘이랑도 먹고 양배추장이랑도 같이 먹고 마구마구 들어갔다

 

불족발 한번 오향족발 한번 번갈아 가며 먹으니 마치 단짠단짠콤비처럼 무한정 들어갔다

고기가 엄청 쫄깃하고 탱탱해서 그 식감이 아직도 기억에 남는다

서울 3대 족발이라는데, 미슐랭에 소개가 됐다는데 너무나도 이해가 된다

 

외국인들이 미슐랭을 보고 찾아오더라도 맛있게 먹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