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15이탈리아

이탈리아 여행 1일차: 로마에서 베네치아 (로마 떼르미니역, 떼르미니역에서 TIM 유심사기, 트랜이탈리아)

신혼여행으로 다녀왔던 이탈리아 여행 포스팅 시작합니다

1년 전 일이고 사진을 꼼꼼히 찍어놓는 편이 아니라서

내용 연결이 안 될 수도 있습니다

로마 피우미치노(FIUMICINO) 공항에서 로마 테르미니(TERMINI)역으로 가는 공항철도 티켓

가기전에 알아본 바로는 이탈리아는 티켓 펀칭이 중요하다길래

정신 없는 와중에 펀칭은 꼭 하고 탔습니다

가격은 14유로 였네요 비쌉니다 ㅠㅠ

떼르미니역 도착~

저희는 로마 in - out 비행기를 탔는데

로마에서 베네치아로 올라갔다가 피렌체 로마 순으로 내려왔습니다

* 떼르미니역 화장실 찾느라 고생했습니다

화장실 위치 알려드릴게요

화장실은 지하1층에 있습니다 지상 1층엔 없어요

사진 찍은 곳이 떼르미니역을 정면으로 보고 섰을 때 오른쪽 출입구입니다

뒤에 보이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가셔서 오른쪽으로 보시면 화장실이 나옵니다

아마 인당 0.5유로였던 것 같아요

이제 유럽 자유여행의 필수품 유심을 사러 왔습니다

유심 종류가 많았는데 저희는 TIM을 선택했습니다

테르미니역 내에 TIM매장이 있습니다

기차내려서 대합실로 나와서 고개를 들면 2층에 보입니다

유심 회사 별로 남쪽이나 북쪽에서 잘 안터진다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저희는 골고루 잘 터진다는 TIM 유심을 샀습니다

베네치아에서 남부까지 불편함없이 잘 사용했습니다

데이터 용량도 넉넉하고 전화통화까지 되는 걸로 구매했습니다

설명하기로는 해외전화까지 된다고 했었어요

그런데 한국에 전화하니 안되더라구요 ㅋㅋㅋ

대신 이탈리아 내에서는 빵빵 잘 터졌습니다

대기표를 뽑아서 기다렸던 것 같은데 매장 대기 인원이 엄청 많았습니다

유롭 사람들은 매우 여유로운 사람들이라서 정말 오래 걸렸어요

배도 고프고 날도 덥고 해서 1층에 있던 라바짜에 커피를 사러 내려갔었어요

한국에서 라바짜 커피 맛있다는 정보를 갖고 갔었는데 마침 역 안에 있는 걸 봤었거든요

그때까지 몰랐습니다 ㅠㅠ

이탈리아엔 아이스커피가 없습니다

더워죽겠는데....히잉...

테르미니역 주변 풍경입니다

유심사고 배도 대충 채우고 신나서 바깥 구경 했었어요~

산타 마리아 마조레 대성당(Basilica di Santa Maria Maggiore) 뒷편

까지 갔다가 다시 역으로 돌아갔습니당

엄청난 인파의 떼르미니역

특히 플랫폼 들어가면 전쟁통이 따로 없습니다

이탈리아 철도청 트랜이탈리아(TRENITALIA)는 3개월 전에 티켓이 오픈됩니다~

그리고 빨리 끊을 수록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으니 미리미리 준비하세용

화창한 날씨와 함께 이탈리아의 아름다운 경관을 구경하며 베네치아로 향합니다

베네치아 메스트레역(Venezia Mestre)을 지나 본섬으로 들어가고 있습니다

저희는 베네치아 산타루치아역(Venezia Santa Lucia)에서 내릴거에요 ㅎㅎ

역에서 나오면 바로 정면

역에서 나오자 마자 우와~ 하며 감탄사 연발 !!

저희뿐만아니라 다른 관광객들도 에블바리 감탄사!!

베네치아 첫 인상

우~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