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출국 앞두고 코로나 걸린 이야기

반응형

 

출국을 2주가량 앞두고 코로나에 걸렸다

우리나라는 확진 40일-10일 사이라면 

코로나 양성결과가 나와도 입국이 가능하지만

내가 가는 인도는 무조건 음성결과가 나와야 하는 곳이다

-

이전에 남편도 출국 2주 전에 코로나에 걸렸었는데

무사히 음성결과가 나와서 

나 또한 그렇겠지 별 걱정없이

오직 가족에게 (부모님,아들)에게 

전염시키지 않는 데에만 몰두했다

 

신속항원 양성, PCR 미결정 - PCR 양성

 

이전에 남편이 양성이 나왔을땐 동거가족이었던

아이와 나 모두 음성으로 격리를 마쳤고

이번에 내가 양성이 나왔을땐 동거가족이었던

부모님 두분과 아이 음성으로 격리를 마쳤다

 

동거가족에게 코로나 전염 안시키는 팁이랄 것까진 없고

그냥 가능성이 생겼을때부터 격리생활을 했다

만났던 친구가 양성이라는 연락을 받고 

나의 결과는 음성이었지만 바로 다른 방에 격리

아이가 나를 찾을때는 마스크, 손세정제, 소독액 필수

신속항원양성이 나온 후 부터는 

아예 접촉금지

 

 

우리 엄마의 이론에 따르면 

밥 잘 챙겨먹으면 코로나 안 걸린다! 

나의 빅데이터에 의하면 

영양제 잘 챙겨먹는 주변인들이 잘 피해간다! 

 

물론 다들 알다시피 케바케

면역력 싸움이긴하다

 

우리 애가 먹는 영양제는 저렇게 세가지인데

와중에 텐텐은 잘 챙겨먹고 

유산균이랑 비타민D는 거를때도 많다 

 

애미애비가 코로나걸릴동안

두번이나 피해간 아들의 비결은

바로 텐텐?!

 

대구 드림병원

 

확진 12일차

출국PCR을 받으러 드림병원으로 갔다

 

8.30-9시에 검사를 받으면 당일 오후 2시

오전에 검사를 받으면 익일 오전

오후에 검사를 받으면 익일 오후

에 검사결과가 나온다고 했다 

 

해외출국용 PCR 비용은 10만원

서류발급비용 2만원 별도

 

여기서 생긴 의문점

출국PCR은 왜 일반PCR보다 더 비쌀까?

 

 

나 양성나옴 망했다

그렇게 나는 비행기티켓과 그에 부수되는

기타등등을 다 날려먹었다 

(인도유심을 사용중이라 문자시간이 바뀐듯함 

오후 1시경 문자받았음)

-

금요일 오전에 검사를 받고 

토요일 오전에 드림병원에 전화를 걸어

"어제 받은 출국PCR검사 증명서를 오늘 받으러 가려는데

몇시까지 가면 되나요" 라고 했더니

4시까지 오면 된다함

토요일 2시쯤에 가니 직원 하는 말이

"어제 오전에 검사받았으면 어제 오전에 신청하셔야죠"

무슨 소리에요 결과를 어제 오후에 받았는데..

검사비용결제할때 출국자용으로 10만원냈구요

결과나오면 서류발급받으러 오라면서요

 "원래는 안되는데" 시전하며 

"특별히 해주겠다" 함 

아 이거 뭐시라꼬 이래 갑질합니까?

와중에 서류발급비용 2만원 결제했구요

아 그리고 내꺼  CT값도 안 알려줌 

갑질 오지네요

 

 

 

우리나라에서 한참 코로나 폭발하던 시기인지라

내가 예약한 전세기 앞 뒤로 비행기가 모두 취소된 상황

예약한거 못타면 나 이제 어떻게 감????

마음급해진 나는 결과 빨리 준다는 병원을 찾아서 오후에 또 검사를 받았다

 

대구 달서구에 위치한 삼일병원

해외출국자용PCR 약 14만원

9만원하는 일반 PCR검사를 받고 음성이 나오면

차액을 내고 해외출국용 서류를 신청하면 안되냐고 물었더니

안된다고 함 단호박

이유는 검사와 동시에 서류를 만들기 때문이라함

컴퓨터상으로 한장짜리 파일 만드는데 오만원이라고?

심지어 양성나오면 출력도 안하는데요

병원놈들 돈벌려는 수작 대단하다싶고

 

어쨋든 삼일병원 선생님들은 친절하였다

금요일 오후에 검사를 받고 당일 밤 9시쯤 전화로

양성이 나왔다고 친히 알려주심

CT값이라든지 여러가지 질문에도 친절히 대답해주심

 

그리고 다음 날 아침 9시 전에 검사받으면 

오후에 결과알려주겠다고 하셔서

또 아침에 가서 PCR받음 

이번에도 양성 

 

 

이쯤이면 포기하자

ㅠ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PCR검사로 날려먹은 돈 약 50만원 

+

전세기 비즈니스 티켓 2장 

인도 국내선 편도 2장

그리고 왕복 1장 (남편)

.....

또 없겠지? .... ㅜㅜ 

 

원래 입국하고 호텔 1주일 지내기로 했는데

남편이 예약을 했었을까... 그냥 묻지 않겠다 

 

 

- PCR양성이면 비용 환불해준대서 문의했더니

기확진자는 안된다고 함

 

-심평원에 문의하였더니 '기확진자가 환불받은 사례는 없다' 고 함

사례가 없을뿐이지 규정에 안된다고 나와있진 않다

 

-심평원에 출국용 PCR비용에 대해 이야기하니 비보험부분은

자기들은 어찌할수없다함 

 

-확진 후 양성이 3번이 나왔는데 보건소 시스템에

확진이력이 없는지 계속 전화옴 자가격리하라고

전화올때마다 출국용PCR을 받았는데

어쩌고 저쩌고 하 진짜 안그래도 미치겠는데 나는 도네

 

-격리해제 후 잔기침때문에 병원갔었는데 

출국용PCR 양성때문에 격리중인 사람으로 나옴 

상황이야기하고 결제하고 나왔는데 

나중에 보건소에서 이 이야기를 하기에

그럼 저는 무료로 진료봐도 되냐고 했더니 

공무원도 모르겠다고 ....

그냥 다들 우왕좌왕 난리부르스

 

 

현실을 받아들이고 코로나카페에 가입했다

그리고 난 코로나가 보통 도라이가 아니란걸 깨달았다

 

빨리 음성 나오는 법

출국을 앞두고 등등

여러가지 키워드로 검색 또 검색

 

코세척, 리스테린, 아연, 비타민, 도라지, 생강

 

할 수 있는 건 다 해보자 

 

하루 한번 코세척하고 

아침 저녁으로 리스테린

아연과 비타민이 들어있는 영양제 

엄마가 끓여준 도라이 생강차 수시로 먹기

 

전세기는 취소됐고 국제선 소식도 없는 와중에

남편이 경유편으로 들어오라고함

아 그 방법이 있었꾸나? ㅋㅋㅋ

 

 

그리고 알게된 씨젠의료재단

해외출국자용 PCR 검사센터

 

https://direct.seegenemedical.com/main_kor/

 

Seegene Medical Foundation

Seegene Medical Foundation

direct.seegenemedical.com

 

 

완료시간보소

결과 일찍 나오는 병원따위

찾아다닐 필요가 없었다 ㅋㅋㅋ

진즉에 여길 왔어야 했는데욥! 

 

검사 전에 뭐 물어본다고 전화했었는데

나중에 상담사선생님이 잘못 알려드린게 있다며

다시 전화올 정도로 친절함

내가 여러가지 궁금한게 많은 상황이었어서

거의 한시간가량 전화 아니 상담한듯

정말정말 친절하심

그리고 만약 검사결과 양성이 나온다면 

관련해서 상담할 수 있는 담당자가 따로 있다고 함! 

 

 

전화 연결도 잘 안되는 병원에

수십통씩 전화해가며

영업시간 결과나오는 시간 수치값 등등

겁나 힘들게 물어봤었는데요...

 

 

심지어 병원보다 더 싸다!!!!!!!!!!!

 

 

예약제라서 아침부터 나가서 줄 설 필요도 없고요?

나 진짜 그때 뭐한거임? 

 

 

예약한 시간에 맞춰 

아주 편안하게 신속하게 쾌적하게

검사받고 돌아옴

 

 

그렇게 나는 확진 24일만에 PCR음성을 받았다

마음 졸이기 싫고 비용도 아까워서

넉넉하게 기간을 두고 검사받음

 

 

씨젠의료재단은 PCR증명서도 메일로 보내준다 

즉 증명서 받으러 다시 갈 필요없단 뜻

해외출국하실 분들 제발 씨젠가세요 ㅠㅠ

 

병원에다 메일로 서류 요청했을땐

단호박먹었었는데요 ㅠㅠㅠ

-

이렇게 나는 코로나와 빠빠이했다

 

-

덧붙이자면 인도는 만5세이하 유아 PCR 면제

https://www.newdelhiairport.in/airsuvidha/apho-registration

 

Air Suvidha | Covid-19 , Newdelhi Airport

Air travel has been affected by the ongoing COVID-19 pandemic. Please fill the self-declaration application for the same.

www.newdelhiairport.in

 

이거 몰라서 처음에 애 울리고 돈썼음ㅋ 

뭐든 정보가 생명 내가 알아야 함

 

코로나 너 이시키 만나서 더러웠고

다신 엮이지 말자 빠잇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