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해외이사 후기

반응형

 

해외이사를 앞두고

정말 걱정이 많았다

인터넷에서 몇번을 검색하고..

정독하고 본거 또 보고 ..

아마 누구나 이러지 않을까

나는 정보성글이라기 보단 

일기처럼 글을 쓰긴 하지만

그래도 남겨본다 후기! 

 

 

우리는 항공 300kg, 컨테이너 20ft 이용가능했다 

항공짐은 7~10일 정도, 컨테이너는 1~2달정도 걸린다고 하셨다

실제로 항공짐은 나의 인도 입국시기에 맞춰 

창고에 보관후 내가 도착하는 날 맞춰서 배송받았고

(바로 받았다면 15일)

선박짐은 1달+2주 후에 수령하였다

 

 

*항공짐

-식품류, 액체류, 가스, 배터리 금지

-세탁기 1.2배 크기

 

*선박짐

-컨테이너 내부 온도는

6~70도까지 상승함

-마트에서 실온보관되어 

판매되는 모든 제품 가능

-장류는 용기의 70%까지

용기의 종류는 상관없음 (플라스틱, 유리)

-세탁기의 28배 크기

 

 

 

자꾸 짐 많이 싸지 말라고 해서..

항공짐은 요만한 박스 4개 정도 나옴

항공짐은 빨간색 

선박짐은 검정색 테이프로 표시

박스 외부에 내용물 표시

 

 

이사하기 전까진 쇼핑하느라 바쁘고

이사당일엔 하는 일 없이 피곤하고

하 정말 두번 다시 하고 싶지 않아

 

 

국내이사는 바구니에 짐 우겨넣어서 옮기지만

해외이사는 모든 물품이 박스안에 들어가

절대로! 노출되지 않아야 한다함

 

 

점점 박스로 채워지는 집

 

후기 찾아보면 해외이사분들

정말 프로페셔널하다고 하는데

솔직히 우리 집에 온 분들은 국내이사업체와 

다를바 없이 느껴짐

지방이라 외주줘서 그런가? 

 

 

박스포장을 어느정도 하고 나면

박스에 번호를 매기고 내용물을 기입한다

나중에 짐풀때 체크하면서 풀어가면 됨

 

우리집에서 나온 짐은 

항공짐 4박스

선박짐 175박스

 

 

자꾸 짐많다많다하시는데

아이 키우는 3인 가정

200박스도 안나왔는데

이정도면 적은거 아닙니꽈...?

 

컨테이너 꽉 찬거 보라고 하시는데 

아니 이거 양쪽 사이드

먼저 채워서 그런거지 중간엔 공간 많잖아요?

 

여튼 준비하시는 분들 겁먹지 마시고

필요한거 많이많이 사두세요! 

 

 

나를 떠난지 47일 만에 만난 

나의 짐들 

 

 

럭키박스 뜯는 기분으로 

박스를 열었음 ㅋㅋ

박스외부는 멀쩡했는데

내부에서 난리가 났는지

은근 파손된 제품이 많았다

줄줄새는 휴지

 

 

타요 긴급출동 빠이..

 

 

뚜껑 열려서 온 것도 있다

새거였는데.. 따흑

 

 

당연히 그릇도 깨졌고요..

예상은 했지만 마음아파 흑흑

 

 

파손된 것들

 

 

서랍 안에 있던 물건들 고대로 들고옴

공간 활용하려고 안에 휴지같은걸 넣는단

이야기는 들었지만

이건 좀..

국내이사도 이렇게는 안하던데

 

 

다른 사람 이사한 박스를 재활용해

우리 집 이사박스로 쓴 것 같은데

우리 집 이사박스는 이런 표시 안되어 있음

요렇게 표시해서 짐쌌다면 

정리할때 훨씬 수월했을듯 

 

 

수도필터 많이 넣었는데 없어짐

믹서기, 청소용품들 없어진 것도 꽤 되는데

어느 정도 예상하긴 했지만 속상한 것 어쩔 수 없다

그리고 뭐가 없어진지 모르겠는 현실도 속상해ㅠㅠㅋㅋ

 

 

국내이사를 하면서 느꼈던 건

이사일은 잘하든 못하든 욕먹겠구나 하는 점이었다

 

그래 아무리 이해한다지만 이건 너무 했지

해외이사는 모든 물품이 박스속에 들어가서

외부로 노출되면 안된다고 들었었는데 

우리 집 자전거는 이렇게 포장되어 왔음

 

중간에 박스감아서 스티커 붙이고 끝

덕분에 먼지구덩이 다 덮어쓰고 

그지꼴로 만나게 되었다

 

 

더 충격적인건 집안에서 쓰는 매트마저도

이따위로 포장해서 보냄

 

 

하 정말..

성의없네 

 

이외에도 한국에서 포장작업할때

우리 집에 있던 맥주 마음대로 꺼내먹으며 짐싸고 ^^

우리 집 컵(종이컵X) 허락도 없이 꺼내쓰고

등등

잉스러운 일들이 있었고 

 

분실물, 파손물들 보험신청하면서

이사업체에 이 내용들을 알렸다

 

본인들도 민망했는지

신청한 보험내용 전부 다 배상해줌 

ㅋㅋㅋㅋㅋㅋ

 

어쨋든 블로그 후기를 찾아보면

해외이사 프로페셔널 전문가 엄지척

이런 반응이 대부분이었는데

나는 아니었고...

국내이사보다 못한 느낌으로

트럭, 비행기, 배타고 온 내 짐들

ㅠ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