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

집에서 만두 만들어 먹기

반응형

 

돼지고기 갈아놓은 게 너무 많아서 어쩔까하다가 만두를 빚어보기로 했다

내 생애 첫 집만두

 

만두소는 두부, 당면, 돼지고기, 부추, 숙주를 넣고 마늘간 것, 간장, 후추를 넣어서 간을 맞췄다

 

 

모든 재료들을 잘게 썰어서 넣고 쉐킷쉐킷 잘 비벼준다 만두소 만들기 넘나 쉽다

만두소 아니고 완자로 먹어도 괜찮겠다!!

 

 

냉장실에 넣어놨던 '찹쌀왕만두피'는 미리 자연 해동 시켜놨었당 그런데 내가 처음 만들어서 잘 몰랐다 ㅠㅠ

만두피를 어찌 해야할지 .... ㅜㅜ

 

 

미래를 알지 못하고 만두를 하나 집어서 만두소를 둥글게 넣고 만두 모양을 만들어 봤다

밀가루조각이라서 붙지도 않고 심지어 갈라짐 ㅜㅜㅜㅜ 응급으로 물을 가져와서 묻혔당

 

 

그렇게 초반에 만들어낸 허접한 만두들

다 갈라지고 난리 났다 ㅋㅋㅋㅋ

 

그러다 결국 만두소를 물에 담궈뒀다가 만두를 만들기 시작!

 

 

만두피를 물에 담궜더니 확실히 쫀득쫀득하니 예쁘게 잘 만들어 진당 헤헤

 

 

확연히 차이나는 초기제작만두와 후기제작만두 ㅋ

 

하지만 ㅋㅋㅋ 나는 생각이 너무너무 짧았다 ㅜㅜ

저렇게 만들고 완전 만족했는데 찜기에 옮기려고 보니 만두끼리 다 달라붙어서 난리가 남.... 만두가 다 터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음에는 만두피를 물에 넣어서 만두모양을 잡고 그 후 밀가루를 묻혀야겠다는 교훈을 얻었다

 

그래도 맛은 정말 훌륭했다 집에서 만드는게 확실히 실하다

특별한 요리실력은 필요없을 듯 하다 누구나 만들면 사먹는 것보단 맛있을 듯 ^^

 

프로주부의 길은 멀고도 험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