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16스페인

스페인 여행 2일차: 마드리드 (마드리드왕궁, 알무데나대성당(마드리드대성당), 산미구엘시장, 마요르광장, 2일차 경비)

반응형

 

 

 

마드리드로 넘어왔습니다

아침에 버스를 탔던 Plaza Eliptica역에서 다시 지하철을 타고 바로 왕궁으로 갔습니다

역이름이 생각이 안나는데 구글맵으로 보시면 쉽게 가실수 있으실거에요

저희도 따로 알아간 건 없었는데 단번에 척척 찾아갔습니당

 

 

 

 

 

 

헐...

왕궁 문닫았습니다 ㅜㅜㅜㅜㅜㅜ

저희가 6시 넘어서 갔거든요 문닫는 시간 미리 체크안한 잘못이 크지만 뭐 여튼 왕궁은 문을 닫아서 내부관람을 못했습니다

 

*마드리드 왕궁 무료입장에 대한 정보가 있는데 무료입장 대상은 EU대상국가국민이라고 합니다 그러니 우리는 돈내고 내부관람해야합니다~ 괜히 줄 서있는데 같이 섰다가 허탕치지 마세용

 

 

 

 

 

아쉬워서 철문 사이로 찍어보는 마드리드왕궁

저는 저 펄럭이는 스페인 국기가 넘 멋있더라구요!

 

 

 

 

그러나 슬픔도 잠시

왕궁 바로 맞은 편에 이렇게나 멋진 알무데나대성당(마드리드대성당)이 있었습니다

성당 너무 이뻐서 왕궁 못본 슬픔따위 금방 잊었구요?

 

 

 

 

 

깔끔하게 딱 떨어지면서도 웅장한 마드리드대성당 스페인 수도의 대성당다웠습니다

내부는 더더욱 멋졌구요!

 

 

 

왼쪽이 마드리드대성당 오른쪽이 마드리드왕궁입니다

완전 맞은편 딱 바라보고 있어요

저는 해가 질때 가서 노을과 어우러져 더더욱 멋져보였습니다

 

 

 

 

 

 

 

저희는 미사가 끝나는 시간에 들어갔어요 많은 분들이 성당을 나오고 있었습니다

제가 알기론 알무데나대성당은 무료입장입니다

 

마침 미사가 끝났던 터라 오르간연주를 들을 수 있었는데 정말 멋졌습니다

저는 무교인지라 성당에 울리는 오르간소리를 처음 들어봤는데 성당규모가 워낙에 커서 그런건지 소리가 엄청 장엄하게 울리면서 성당내부 분위기를 정말 성스럽게 만들어주더라구요

 

 

 

 

성당 구경 후 다음 코스는 산미구엘시장입니다

마드리드대성당에서 산미구엘시장도 역시 도보로 이동가능합니다 한두블럭정도 거리였던 것 같아요

솔광장 방향으로 큰 길따라가면 나오는 터라 찾아가는 방법도 아주 쉽습니다

 

산미구엘시장은 우리가 생각하던 시장이 아니더라구요 저는 재래시장 생각했었거든요 ㅋㅋ

푸드코트느낌이랄까? 사진처럼 실내공간이구요 그것도 엄청 신식의 전면유리 건물입니다 ㅋㅋ

 

 

 

 

 

내부로 들어가보면 사람이 엄-청 많습니다

맥주나 와인 한잔사고 다니면서 마음에 드는 가게 타파스 사먹는 분위기!

시장이 아니라 파티장같습니다

저희도 뭐 하나 사먹어볼까 했는데 생소한 음식들이라 입맛에 맞을 지 걱정이 되서 고르다 고르다 그냥 안먹고 나옴...ㅋㅋㅋㅋㅋㅋㅋ

산미구엘은 가볍게 구경하고 나왔습니당

 

 

 

 

 

 

다음 코스는 마요르광장입니다

마요르광장역시 도보거리입니다 솔광장방향으로 한블럭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늦어서 그런지 사람도 별로 없고 특히 길거리예술가는 한 분도 없더라구요

 

제가 성수기에 간게 아니라서 그런지 스페인에선 길거리예술가를 거의 못봤습니다 그게 참 아쉽더라구요 ㅜㅠ 이탈리아에선 길거리예술가 구경 정말 재밌게 했었거든요 ㅎㅎ

 

 

한적한 마요르광장도 금방 떠나고 솔광장 부근 거리를 천천히 배회하며 집으로 들어왔습니다

들어오는 길에 까르푸가 있어서 에너지드링크, 국화차 사왔구요 약국에서 근용통연고 사왔습니다

 

 

 

Fastum !! 이거 정말 좋아요

가격은 2.56유로 (세비야에서는 2.55유로)

 

장시간 비행의 여파로 아직까지 엉덩이, 허리가 아팠거든요 그리고 많이 걸어서 다리 발바닥 다 그냥 하반신 전체가 다 아팠는데 요날 이거 바르고 잤더니 다음 날 좀 개운하더라구요 !

 

 

2016/06/15 - [여행/스페인 201603] - 스페인 여행: 스페인 쇼핑 목록 2. 마트 및 기타 물품 편

 

 

 

 

연고도 바르고 에너지 음료도 먹고 해서 완전 딥슬립 !

내일은 세비야로 이동합니다~

 

 

스페인 여행 2일차 경비정산 (2인)

 

1. 지하철(버스터미널) 3.4

2. 톨레도 알사버스 19.5

3. 톨레도 시내버스 2.8

4. 점심 24

5. 아이스크림 2

6. 파라도르 시내버스 2.8

7. 파라도르 커피 5.65

8. 톨레도 택시 3

9. 지하철(왕궁) 3.6

10. 까르푸 2.82

 

2일차 총 사용 경비 69.57유로/2人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