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전주 한옥마을 먹부림 여행 1 (길거리야, 조점례 남문 피순대)

반응형

 

각자 다른 지역에 사는 친구들과 중간 지점 전주에서 만나서 1박 2일 신나게 먹었습니다 ㅋㅋㅋ

한옥마을에만 있었고 주로 먹기만 했어요 ㅋㅋㅋ

 

전주는 학생때 내일로하면서 처음 가봤습니다 그때도 역시 한옥마을이 있긴 했지만 지금처럼 크지도 않았고 음식점도 거의 없었습니다 전주한옥마을에서 그나마 갈 곳은 베테랑칼국수 한 곳 정도였죠

 

그리고 다음으로 간건 직딩때 연휴기간동안 다소니패스로 전라도 여행을 했을 때입니다 이미 전주한옥마을의 상업화가 완성된 시기였어서 사람이 엄청나게 많았었습니다!!

겨우겨우 기다려서 피순대국밥 하나 먹고 돌아왔었쥬 ㅠㅠ

유명한 음식 말로만 듣고 먹어보진 못했기에 ....

이번엔 평일여행이니만큼 마음껏 먹을 수 있겠다 ! 기대하고 갔습니당

 

 

 

아니 이게 무슨일이야

저는 시외버스를 타고 전주로 들어갔는데요 전주입성하자마자 슈웅슈웅 광음이 막 나더라구요

버스 내려서 보니까 이렇게 비행기들이 막 날라다님

전쟁난줄 알았습니다 ㅜㅜㅜㅜ

 

 

 

 

 

저희는 전동성당 바로 옆에 붙어있는 게스트하우스를 숙소로 잡았습니다

그래서 각자 출발하여 먼저 가는 사람이 체크인하고 기다리는 걸롱...

 

제가 1등 했습니다 ㅎㅎㅎㅎㅎ

 

 

 

게하에서 누워있다가 배고프니까 일단 나갔습니다

평일이라서 사람이 별로 없습니다

역시 여행은 비수기, 평일이 짱짱!

 

 

 

말로만 듣던 길거리야를 먼저 먹어봤습니다

딱딱한 바게트안에 자극적인 피자토핑 ㅎㅎ

초딩입맛 저격!!

 

 

 

 

 

 

 

 

 

 

유유자적 한옥마을 거리를 걸어봅니다~

예전에 왔던 기억은 1 발전 전, 2 사람 엄청 많음 이렇게 2회였어서 ㅋㅋㅋ 또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친구들이 다 모여서 밥먹으러 왔어용

전주 남부시장 '조점례 남문 피순대'

예전에 왔을 때 사람 너~~~~~~~~~~~~~무 많아서 맞은 편 가게에서 먹었거든요

그래서 꼭 와보고 싶었어요!!

 

국밥이랑 피순대랑 요래 시켜먹었습니당

예전엔 국밥만 먹었는데 솔직히 맛차이는 크게 없어요 ㅋㅋㅋ

 

전주에서 피순대 처음 먹고 완전 반해서 제가 사는 곳에 어디가면 피순대 먹을 수 있나 막 찾아보고 그랬었습니당

 

보들보들 담백한 것이 피순대 넘나 맛있어요!!!

전주 갈때마다 아마 피순대먹으러 갈거같애요 ㅋㅋㅋㅋ

 

다음 편으로 넘어가겠습니다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