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전주 한옥마을 먹부림 여행 2 (임실치즈초코파이, 치즈마을 치즈가 플레인 요구르트, 치즈마을 치즈가 스트링치즈, 전주 모주, 한국통닭 닭강정, 삼백집 콩나물해장국, 풍년제과 초코파이, 호..

반응형

 

조점례 피순대에서 배부르게 저녁먹고 한옥마을 밤산책했어요~

평일이기도 하고 해가 져서 사람 완~전 없었습니다

고요한 한옥마을 산책은 너무너무 좋더라구요!

 

 

 

 

 

 

 

돌아다니면서 군것질도 했는데 아무래도 시간이 늦은 지라 문 닫은 곳이 훨 많았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미리 ㅋㅋ 내일 이걸 먹자며 찝어놓고 다녔습니다

 

 

 

 

 

돌아다니면서 샀던 치즈초코파이

전주 풍년제과 초코파이가 워낙에 유명하니 요즘 정말 유사품이 많더라구요

제가 갔을 땐 요 치즈도 정말 신기했는데 지금은 상상초월의 다양한 상품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고속도로 휴게소에서도 만날 수 있는 전주 초코파이!

하지만 역시 풍년제과 초코파이가 최고죠 

 

 

 

 

가기전부터 친구가 노래노래를 불렀던 치즈 요거트~

걸쭉하니 맛있었어요

원래도 요런 플레인요거트류 좋아하긴 하는데 여긴 치즈가 들어가서 그런지 더 고소하고 걸쭉하니 맛있었습니당

 

 

 

요거트랑 같은 집에서 산 스트링치즈~

요거 구워먹으면 맛납니당 !!

저흰 조리도구 없으니 걍 먹었어요

스트링치즈는 그냥 먹어도 맛있어용 ㅋㅋ

 

 

 

전주 유명 아이템 모주입니당 ㅎ

밤막걸리 먹어본 적은 없지만 고런 비슷한 맛이에요!

 

 

 

 

남부시장에서 사온 한국통닭 닭강정

가마솥 통닭이라 왠지 더 맛나게 느껴집니다

 

 

 

 

 

스트링 치즈 쭉 찢어서~ 요래요래 닭강정에 얹어 먹으면 짱맛

 

 

 

 

 

 

그리고 다음 날 아침

아침밥 먹으러 삼백집왔어요 ㅋㅋ 얼큰하게 콩나물해장국!

제가 원래 이런 국밥류를 좋아하거든요 그래서 넘넘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장조림 얹어서 먹으면 짱맛 두배!!

 

 

 

숙소 옥상에 아주아주아주 큰 리트리버 한마리가 있었어요

제 친구 ㅋㅋ 정말 희한하게 동물들이 제 친구 엄청 좋아해요 이 개가 제친구한테 엄청 달려들어서 ㅋㅋ 친구 옷 다 늘어남 ㅋㅋㅋㅋ

 

 

 

 

한옥마을에 한복입고 다니는 사람이 많아서 첨에 오늘 무슨 행사하나 했는데 알고보니 대여서비스 ㅋㅋ

우리도 한복입고 거리를 활보했습니다 ㅋㅋ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풍년제과 초코파이도 한박스사왔어요~

 

 

 

에르메스의 오렌지 박스보다 더 설레는 풍년제과의 오렌지 박스 ...ㅋㅋㅋ

 

풍년제과는 저 PNB풍년제과가 진퉁입니당

그런데 짝퉁 풍년제과가 더 맛나다고 주변에서 그래요~

 

진퉁 풍년제과는 엄~~청 달고 짝퉁 풍년제과는 적당히 달면서 고소한 맛이 살짝납니다

 

제 입맛은 진퉁 ㅋㅋㅋ 달고달고단맛!!!!!

 

 

 

 

그리고 목말라서 호박식혜 사먹었어요~ 호박식혜는 제 입맛 아닌걸롱

 

만두도 먹고 꼬지도 먹고 아이스크림도 먹고 엄청 많이 먹었는데 먹는데 바빠서 사진은 몇개없어서 아쉽습니다

담에 가면 열심히 사진찍을게요~!!

 

전주 한옥마을 주말에 가긴 너무 겁나지만 평일엔 한적하니 좋은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