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대전 아이와 가볼만한 곳: 국립중앙과학관 자연사관, 인류관

반응형

 

생물탐구관은 주차장 쪽에 있고

그외 나머지 건물은 

개울 건너에 있다

 

 

왼쪽을 보면 창의나래관이 있는데

내가 간 때에는 코로나때문에 휴관중이었다

요즘은 하는 것 같음

 

 

개울의 징검다리를 건너지 않더라도

주차장 옆 길을 따라 걷다보면 

과학관에 들어가는 정문?이 나온다

 

 

지금은 안하는 것 같은데

내가 갔을땐 예약을 하고 들어갔었다

그래서 정해진 시간이 있었고

출입시간이 되면 줄을 서서 들어간다

 

 

자연사관에 들어가자마자

관람객을 압도하는 거대한 

공룡, 고생물 뼈 모형이 나온다

일단 애들이 엄청 좋아함 

 

 

화석들도 많이 전시되어 있다

여기서 궁금한 점, 땅을 파다보면 

뭔가가 눈에 띄긴 할텐데

아 이건 바로 **이군! 

하는 그런 과정들이 급 궁금해졌다

 

 

이런 것도 너무 신기하다

얼마전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를 봤었는데

예전엔 마냥 우주에서 우주복을 입고 둥둥떠다니던

그런 모습들만 막연하게 알고 있었다

그런데 드라마를 보니 달에서의 생활이 

참으로 녹록치 않아보였다

그런데 이렇게 돌도 채취하여 오고

게다가 미국에서 이걸 나눠주다니 ..

음.. 의외인데? 싶고 ㅋㅋㅋ

 

 

동물모형들도 많아서 

아들이 좋아할것 같았지만

은근 요런건 또 관심이 없네 

 

 

곤충, 어류, 식물 표본들

이런걸 볼때마다 너무 신기하고

작업자분들 한땀의 고생, 

한땀의 장인정신이 떠오른다

 

 

자연사관 2층에는 인류관이 있다

시대별로 인류의 조상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

사실 아이에게는 아주 어려운 이야기

 

아들에게 사람같냐 동물같냐 물으니

'사람, 근데 왜 옷을 안 입었어?'

라고 되묻는다

'아 옛날에는 옷이 없었어'

아이들은 질문이 많고

엉뚱하기도, 예리하기도 한 질문을

하기때문에 

박학다식해지고 싶다 ㅠㅠ

 

 

철기시대, 청동기시대, 유인원

이런 내용에는 절대로 빠질 수 없는

토기, 반달칼 기타 등등

십년 전에 공부했던

한국사시험 떠오르고 ㅋㅋ

 

 

이건 무슨 의미였는지 모르겠다

과거를 보고 미래를 계획한다...?

여튼 알록달록해서 애가 좋아함

사진도 잘나옴 

 

 

나가기 전 거대한 뼈모형들

한번씩 더 보고 

밖에 나가서 잔디뛰어다님 ㅋㅋ

 

2021.12.16 - [여행/국내여행] - 대전 아이와 가볼만한 곳: 국립중앙과학관 생물탐구관

 

대전 아이와 가볼만한 곳: 국립중앙과학관 생물탐구관

대전여행의 중심은 '국립 중앙과학관'이었다 중앙과학관을 가보기 위해 대전을 생각했고 그 외 파생적인 관광지까지 검색해서 여행을 오게 되었다 내가 여행 다니던 당시 1단계였고 중앙과학관

dorothyo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