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5세 유아와 국내여행지 추천: 예천 곤충생태원 (예천곤충생태체험관)

반응형

 

언제 여길 처음 알았는지 기억은 안나지만

여튼 꼭 와보고 싶었던 곳이다

아이가 너무 좋아할 것 같다며

지도에 별표 저장해놨던 곳 

예천 곤충생태원이다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나면 가장 먼저 보이는 건물

이 곳에서 표를 끊을 수 있다

우리가 간 시기가 공사중인 곳이 많아서 그런지

입장료는 모두 무료였다

모노레일만 유로로 운영되고 있었음

참고로 모노레일은 시간이 지정되어 있어

미리 원하는 시간에 예매하면 좋다

난 아무생각없이 구경할거 다 하고

이제 모노레일탈까하며 갔다가 시간이 붕 떴음 

ㅠㅠ

 

 

예천곤충생태원은 아주 넓은 곳이다

크게보면 실내공간 2, 야외공간이 있는데

내가 간때에는 곤충생태체험관은 이용할 수 있었지만

멀티체험관은 이용할 수 없었다

야외공간은 모노레일을 타고 한바퀴 돌 수 있게 되어있고

걸어서 산책도 가능한데 내가 간 시기는 

곳곳에 공사중이거나 식물이 말라있었....ㅠ

이 곳은 봄이나 가을에 오는 것이 베스트인 것 같다

 

예천곤충생태체험관
곤충멀티체험관

 

곤충생태체험관은 전시관이고

멀티체험관은 가보진 못했지만 키카느낌 

 

곤충생태체험관 층별안내도

 

1층엔 영화관이있고 

2,3층엔 각각 곤충관련 전시실이 있다

정말 하나같이 알차게 둘러볼 수 있음 

 

물 속 탐험 닥터피쉬 체험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니 먹어 피쉬들아

 

숲 속 움직임

 

종류별 곤충들을 볼 수 있었다

하지만 비어있는 곳도 있었다

 

땅 속 탐험 개미집보기

 

흥미로운 코너였다

평소엔 개미가 땅에서 기어다니는 거나 보지 

땅속에선 어떻게 지내는 지 알수가 없으니까.

땅 속 집에선 어떻게 생활하는지 볼 수 있다 

작은 개미를 쉽게 볼 수 있게 돋보기도 설치되어 있음

 

은밀한 곤충세상

 

여기는 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가 가기 앞서 두 아이가 있었는데

모래를 마구 헤집고 난리가 났다

자세히 보니 모래속에 애벌레들이 있음^^

애들 애벌레 꺼내서 만지고 난리남 

 

우리 애는 성격인건지 

내가 평소에 하도 잔소리를 해대서인지 

보기만 하고 넘어감 

휴 다행

 

곤충을 잡자

 

요긴 채집도구들 있고 

뭐 크게 관심을 끌만한 건 없었음

 

 

2층 로비엔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장수풍뎅이와 사슴벌레의 대결

하지만 서로 겁만 주지 붙지는 않음

어디서 많이본 광경 

 

기다리다 지친 우리 아들은 

엄마 왜 장수풍뎅이랑 사슴벌레가 안 싸워?

 

 

여긴 말그대로 표본 전시실

예전같았으면 기겁하고 안 봤을텐데

애 키우면서 이제 자연스러운 관람

 

곤충박사

 

여긴 포토존

아이들 가운입고 의자에 앉아 사진찍으면 됨 

 

 

요즘 이런거 많던데

곤충색칠해서 보내기하면 

스크린에 내가 만든 곤충이 태어남

세마리 탄생시킴 ㅋㅋㅋ

 

 

사슴벌레 퍼즐맞추기

10번도 넘게함

사슴벌레 구조 다 외움 

 

 

슨생님들 장인정신에 감탄

 

어린이도서관

 

책 좋아하는 아들 

여기까지 와서 계속 책본다하니 

살짝 속터짐

이럴때 엄빠는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

육아는 애가 아닌 나를 성장시키는 과정 ㅠㅠ

 

 

도서관에서 야외로 나가는 문이 있다

놀이터가 나옴

 

 

3층에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사슴벌레와 장수풍뎅이를 직접 만질 수 있다

완전 핫플 

처음엔 오픈되어 있어 이거 만져도 되는 건가 

얘들 도망 안가나 하며 걱정 ㅋㅋ

 

정말 여기서 한참을 시간 보냈다

이곳에서 떠날 줄 모르는 동심

 

그래서 3층은 거의 둘러보지 못함 

 

 

3층엔 식용식물 곤충을 이용한 상품 

이런 것들이 전시되어 있었다 

사실 기억이 없다 

장수풍뎅이님들 사슴벌레님들을 영접하여 

 

 

트릭아트 있었음

 

 

퀴즈와 퍼즐맞추기

멀티미디어

 

 

유아용 변기시트

선생님들 센스에 엄지척

 

예천 곤충생태원의 건물1만 포스팅해도 

내용이 이정도. 와우냄ㅋㅋ

 

멀티체험관은 못갔으니 

다음엔 예천곤충생태관 야외편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인도 가기 전 꼭 다시 한번 가야지

예천

 

2022.01.04 - [여행/국내여행] - 5세 유아와 국내여행지 추천: 예천 곤충생태원 (야외놀이터, 모노레일 등)

 

5세 유아와 국내여행지 추천: 예천 곤충생태원 (야외놀이터, 모노레일 등)

지난번 곤충생태체험관 포스팅에 이어 예천곤충생태원 야외부분 포스팅을 하려고 한다 야외에는 정원, 온실, 놀이터, 모노레일 등이 있다 주차를 하고나면 가장 먼저 갈 수 있는 곳이 곤충생태

dorothyo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