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1박 2일 경북여행(예천-안동-의성)

반응형

 

반년넘게 미루고 미뤄왔던 여행이다

처음엔 예천의 곤충생태원이 가고 싶었으나

우리 집에서 편도 2시간 거리길래 

하루에 4시간 도로에서 쓰는 건 탐탁치 않아 

1박 2일을 계획하게 되었다

 

 

곤충생태원 / 예천

 

여기는 바로 

예천곤충연구소 곤충생태원

넓고 볼거리 풍부하고

애도 너무너무 좋아하고

멀지만 꼭 다시 한번 가고 싶은 곳

실내외 공간 모두 즐기면 하루가 꽉 찬다

나는 늦가을? 초겨울? 쯤에 갔더니

사실 야외공간 생물들이 메말라 있었는데

봄이나 가을에 가면 훨씬 좋지 않을까 싶다 ^^

 

2021.12.21 - [여행/국내여행] - 5세 유아와 국내여행지 추천: 예천 곤충생태원 (예천곤충생태체험관)

2022.01.04 - [여행/국내여행] - 5세 유아와 국내여행지 추천: 예천 곤충생태원 (야외놀이터, 모노레일 등)

 

5세 유아와 국내여행지 추천: 예천 곤충생태원 (야외놀이터, 모노레일 등)

지난번 곤충생태체험관 포스팅에 이어 예천곤충생태원 야외부분 포스팅을 하려고 한다 야외에는 정원, 온실, 놀이터, 모노레일 등이 있다 주차를 하고나면 가장 먼저 갈 수 있는 곳이 곤충생태

dorothyoo.tistory.com

 

5세 유아와 국내여행지 추천: 예천 곤충생태원 (예천곤충생태체험관)

언제 여길 처음 알았는지 기억은 안나지만 여튼 꼭 와보고 싶었던 곳이다 아이가 너무 좋아할 것 같다며 지도에 별표 저장해놨던 곳 예천 곤충생태원이다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나면 가장 먼저

dorothyoo.tistory.com

 

구구찜닭 / 안동구시장

 

저녁은 안동찜닭을 먹었다

예전에 갔던 곳도 맛있었는데 

다른 집도 가보고 싶어서

이번엔 구구찜닭을 가보았는데

좋은 선택이었다

 

2016.07.26 - [맛집] - 안동 맛집 추천: 진짜 찜닭을 맛보다 안동구시장맛집 '안동영가찜닭'

 

안동 맛집 추천: 진짜 찜닭을 맛보다 안동구시장맛집 '안동영가찜닭'

주말동안 친구와 안동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학생 시절 둘이서 여행을 참 많이 다녔었는데요 그땐 돈도 없고 차도 없이 고생고생하며 다녔었는데 요즘들어 그때 기억이 많이 나더라구요 시외버

dorothyoo.tistory.com

 

여기도 물론 맛있음

시간차가 나긴 하지만 비교를 하자면

영가가 더 나은것 같다 

근데 구구도 맛있음

사실 비슷함 ㅋㅋ

 

월영교 / 안동

 

저녁을 먹은 후 

안동의 유명한 관광지 

월영교에 야경을 보러 갔다

겨울이라 분수쇼는 하지 않지만

그래도 반짝이는 야경만으로도 예뻤다

다만 너무 추웠다 ㅠㅠ

기회가 된다면 여름밤에 가서 

보트도 타고 분수쇼도 보고 싶다

 

온모텔 / 안동

 

급가게된 여행이라 

부랴부랴 숙박을 알아봤는데

호텔이고 펜션이고 다 나가고

괜찮아보이는 모텔도 없...

와중에 이 곳을 발견하였는데

시설이 좋아보였으나 인터넷상으로 예약이 되지 않았다

전화문의라고 되어있길래

다음 날 아침에 바로 전화를 해서 예약했다

아마 전화예약을 하는 곳이라 

자리가 남아있었던게 아닐까 싶다

시설 정말 좋았고 

마음에 쏙 들었다

 

 

거창갈비 / 안동

 

 

찾아보니 여기가 엄청 유명한 맛집이더라

그렇다면 놓칠 수 없지

다음 날 일정때문에 갈수있나 못가나 하며 잠들었는데

아침에 눈뜨자마자 가게 전화해보니 전화를 받으심

첫 손님으로 갔다 ㅋㅋㅋ

참고로 10시에 직원분들 출근한다하심

그래서 난 10시 30분에 갔다

 

 

조문국박물관 상상놀이터 / 의성

 

 

안동에서 아점을 먹고 의성으로 향했다

여기도 예전부터 봐놓은 곳인데

경로가 맞아서 이번 기회에 가보자 싶어짐

조문국박물관의 상상놀이터만 생각하고 갔는데

그 외에 아이들을 위한 놀이시설도 잘 되어 있었다

죄송하지만 박물관은 못갔다 

들어갈 시간이 없었다

놀 곳이 너무 많아서 ㅠㅠ

 

 

 

50분간 놀 수 있는데

애가 이러고 나옴 ...ㅋㅋㅋㅋㅋ

저 땀들 어쩔 ㅋㅋㅋㅋ

 

 

웨딩스위치 / 대구 가창

 

돌아오는 길엔 남편 동기 결혼식이 있어서 들렀다

장소는 스몰웨딩이었지만

규모는 스몰웨딩이 아니었다 ㅋㅋ

돌아오는 길에 가창찐빵이나 좀 사올걸

 

 

이번 경북여행은 이렇게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