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대전여행 필수코스 '성심당' 빵지순례 (성심당 DCC점)

반응형

 

 

숙소편에서 밝혔듯이

내가 롯데시티호텔을 선택한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성심당'이었다

 

회사다니던 시절 대전역과

시내에 있는 성심당거리만 가봤는데

이번에 대전여행을 알아보며

새로운 지점이 생긴 것을 알았다

 

 

 

 

건물 안팎으로 출입문이 있고

사람들이 많을땐 이 문을 열고

건물안으로 계산줄이 늘어선다

 

 

 

 

가까이만 가도 빵냄새가 가득했다

나는 주로 아침 일찍 갔던 편이라

들어갔을땐 나온 빵이 많지는 않았고

다 먹고 나올땐 (10-11시정도) 빵이 꽤 차있었다

 

 

 

 

기발한 메뉴들을 포함해 종류가 참 많았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빵들이 노출되어 있는 점

코로나 이후로 비닐없이 진열된 빵은 사지 않았었는데..

 

 

 

여러날을 갔었는데

계산한 빵 사진은 하나밖에 없군 

회원카드도 만들었다 

 

 

이층으로 올라오면 성심당카페가 있다

빵집에서 바로 올라가는 길 X

대전컨벤션센터 내부에서 2층으로 올라가야함

 

 

 

 

여러날 먹은 조식들

빵만 먹은 날도 있고

카페의 브런치 메뉴를 먹은 날도 있다

우유랑 요거트도 팔아서 아이에게 주기 좋다

참고로 마지막 아보카도 샌드위치 

내 입맛에 안 맞았다

빵이 떡맛

 

 

 

 

포장 빙수도 있어서

호텔 들어가는 길에 포장해와서 먹기도 함

특별한 맛은 아님

 

 

 

 

매일 성심당 빵집만 가다가

마지막 날 아침엔 옆에 있는 

'성심당부띠끄'도 가보았다

선물하기 좋아보이는 제품들이 많았다

 

 

 

 

성심당 빵을 처음 먹어본 지 10년이 넘은 것 같다

그때나 지금이나 튀김소보로빵은 최고! 

하지만 다른 빵들은 쏘쏘하다고 생각함

성심당은 무조건 튀김소보로 (내 입맛 한정)

아 그리고 보문산메아리 그것도 맛있었음

 

나처럼 몇날 며칠마다 가면

좀 물릴 수도 있다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