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갯마을차차차 촬영지 포항 사방기념공원, 윤치과

반응형

 

 

내가 평소에 좋아하는 공원이 있는데

최근 종영한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로 

유명세를 타면서 엄청난 인기장소가 되었다

 

 

 

 

 

그곳은 바로 사방기념공원! 

주말엔 공원에 진입조차 못하는데

평일엔 주차장에 자리가 조금 있었다

 

 

 

 

예전같았으면 주말엔 이 차들의 1/3, 1/4 정도?

그런데 평일에 이정도라니 

드라마 인기가 대단하긴 하다잉

 

 

 

 

배는 저기 꼭대기에 있고

직행하는 계단도 있고

옆으로 빙빙 둘러 가는 길도 있다

빙빙 둘러가도 그리 오래 걸리진 않는다

 

 

 

 

바다가 보이는 공원이라 

산책하기에도 사진을 찍기에도 

정말 좋은 곳이다

 

 

 

 

나름 아는 곳이라고 

표지판 무시하고 가다가

아예 다른 곳으로 가버림 ㅋㅋ

그래서 직행계단 탔음 ㅋㅋㅋ

 

 

 

 

날씨 참 좋았다

그래서 별 다른 계획없던 나도

괜히 나가고 싶어져서 오게됨

꼭대기에 올라오니 

영덕 풍력발전소까지 보임

사진엔 안보이지만 

맨눈으로 보면 볼 수 있다! 

 

 

 

 

여기 거기 바로 거기

사진찍는데 진짜 치열했다 

어쩌다 사람 없는 사진을 겨우 건짐

풍경 너무너무 좋아

 

 

 

 

표지판이 가르키는 직행계단을 타고 내려왔다

내려오는데 풍경이 환상

저녁도 아닌데 보랏빛 하늘 

 

 

 

 

내려오면서 저렇게 갈대가 있었나 예쁘다 

하며 또 사진 한 장

 

 

 

 

그리고 그냥 가기 아쉬워 근처 윤치과도 가봤다

청하시장도 촬영물 철거 안한다더니

여기도 안하는 듯 하다

사실 요거 하나밖에 볼 게 없긴한데

오른쪽 하얀카페 리페인트 

사진 많이 찍는 핫플카페 !!

 

 

 

 

 

그리고 윤치과 왼편에는 또 하얀색 상가임대가 붙어있어

내 눈엔 이런 것만 보이고 .....ㅋㅋ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는 포항 북구, 남구 나눠져 있는데

북구는 월포해수욕장 청진항 청하시장 곤륜산

남구는 석병리 양포항

 

남구만, 북구만 돌기엔 부담없는 거리

하지만 남구와 북구를 모두 다 가려면 좀 멀다 싶은 거리

 

또 날씨좋은 날이 오면 놀러가봐야겠다

 

 

아 그리고 드라마 나오기 전부터 유명했던 곤륜산 

풍경이 정말로 좋긴 한데 

올라가는 길이 고난과 역경이라 ..

보통 마음을 먹지 않은 이상 

사방공원정도에서 타협을 보는 것도 괜찮다싶다

 

하지만 진짜 천하제일 전망이라 

마음 단디 먹고 올라가볼만 하기도 하고 

 

평소 운동을 하셨던 분이라면 수월하게 올라가실 수도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