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대전 아이와 가볼만한 곳 : 한국지질자원연구원 지질박물관

반응형

 

 

대전 입성 첫번째 코스는 바로

지질자원연구원에 있는 지질박물관

공룡뼈가 전시되어 있어서

애가 좋아하겠지 하며 코스에 넣음

 

미리 예약하고 가야한다

https://museum.kigam.re.kr/html/kr/#txt

 

지질박물관

지질박물관

museum.kigam.re.kr

 

 

 

 

들어가자마자 우리를 반기는

거대한 공룡뼈 

그래 바로 이거야! 

의외로 아이가 무서워 하지 않는다 

ㅋㅋㅋ

 

 

 

 

이건 무슨 공룡이라고 이름도 줄줄 나열하고

너 좀 아는 구나? ㅋㅋ

 

 

 

사실 공룡뼈보단 지질관련된 전시물이 더 많다

크게 아이의 관심을 끌진 못한다 

 

 

 

 

박물관은 총 2층인데

계단 천장에 이렇게 뼈들이

매달려있다

좀 무섭기도 하고 

그래도 다각도에서 볼 수 있어

좋았다?! ㅋㅋ

 

 

 

 

 

요즘 전시관들은 요렇게

상호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아서 참 좋다

열심히 광물을 캐봤다 ㅋㅋㅋ

 

 

 

 

광석들 샘플이 있고 

돋보기, 현미경으로 볼 수도 있다

옛날 생각남

 

 

 

 

공룡과 함께 가족사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지질박물관이다 보니

땅 속 물질들에 대한 전시가 많아

사실 아이에게 큰 흥미를 주진 못했고

나도 이쪽 분야는 모르다 보니

ㅋㅋㅋㅋㅋ 

그래도 아주 큰 공룡뼈가 있어

가볼만 한것 같다

 

우리 애는 어려서 흥미가 좀 없었지만

초딩 고학년 정도만 되도 

관심있게 둘러볼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관람시간대에 맞춰

설명해주시는 분도 계셔서 

그 분 따라 한바퀴 돌면

더 유익하지 않을까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