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아이와 대전 3박 4일 여행 이야기

반응형

내가 좋아하는 도시 대전

아이랑 꼭 가보고 싶었다

우리 집에서 3시간 조금 안되는 거리

 

 

먼저 경치좋기로 유명한 

금강휴게소

점심먹고 다시 출발 

 

 

 

 

다음 코스는 옥천 진진빵집

빵사러 옥천까지 가야돼?

싶지만 후회없는 선택

존맛탱

 

 

 

https://dorothyoo.tistory.com/473

 

대전여행) 금강휴게소, 옥천 진진빵집

예전에 대전으로 출장가던 길에 잠깐 들렀던 금강휴게소 경치도 예쁘고 핫도그 와플도 맛있었던 기억 ㅋㅋㅋ 어차피 지나가는 길이라 점심을 여기로 먹기로 했다 - 사진 불러오기하는데 파일에

dorothyoo.tistory.com

 

 

 

대전 입성 1일차

첫번째 코스는 지질박물관

 

2021.07.22 - [여행/국내여행] - 대전 아이와 가볼만한 곳 : 한국지질자원연구원 지질박물관

 

대전 아이와 가볼만한 곳 : 한국지질자원연구원 지질박물관

대전 입성 첫번째 코스는 바로 지질자원연구원에 있는 지질박물관 공룡뼈가 전시되어 있어서 애가 좋아하겠지 하며 코스에 넣음 미리 예약하고 가야한다 https://museum.kigam.re.kr/html/kr/#txt 지질박

dorothyoo.tistory.com

 

 

 

두번째코스는

대전 어린이회관

 

2021.09.15 - [여행/국내여행] - 대전 아이와 가볼만한 곳 : 대전 어린이 회관

 

대전 아이와 가볼만한 곳 : 대전 어린이 회관

대전여행코스로 아이를 위한 최고의 곳 대전 어린이 회관! 월드컵경기장 한켠에 있다 회관 앞에서부터 아이들을 위한 시설이 많다 좀 일찍 도착해서 밖에서 시간을 보내도 좋다 우리 애는 이미

dorothyoo.tistory.com

 

 

 

 

여기 진짜 최고!!

 

 

 

우리의 숙소는 

롯데시티호텔 

체킨하고 저녁먹으로 고우

 

2021.11.08 - [여행/국내여행] - 대전여행 숙소 추천 '롯데시티호텔'

 

대전여행 숙소 추천 '롯데시티호텔'

대전여행의 숙소는 롯데시티호텔이었다 4박 5일 국내숙박치곤 꽤나 오래 머무는 편이라 그런지 리셉션 직원분이 일박만 더 하면 등급이 올라간다고 설명해주셨는데 이해를 못하고.....ㅋㅋ 호텔

dorothyoo.tistory.com

 

 

 

고기 두툼하고 맛있었다

남편은 밑반찬들이 좋았다고 한다

 

 

 

숙소 선택의 이유 중 하나

코 앞에 성심당 DCC점 

 

2021.11.25 - [여행/국내여행] - 대전여행 필수코스 '성심당' 빵지순례 (성심당 DCC점)

 

대전여행 필수코스 '성심당' 빵지순례 (성심당 DCC점)

숙소편에서 밝혔듯이 내가 롯데시티호텔을 선택한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성심당'이었다 회사다니던 시절 대전역과 시내에 있는 성심당거리만 가봤는데 이번에 대전여행을 알아보며 새로운 지

dorothyoo.tistory.com

 

 

 

호텔 조식 신청 안하고 

매일 여기서 조식을 즐겼다

 

 

 

 

둘째날은 

국립중앙과학관 

재미있는 아수라장 

 

2021.12.16 - [여행/국내여행] - 대전 아이와 가볼만한 곳: 국립중앙과학관 생물탐구관

 

대전 아이와 가볼만한 곳: 국립중앙과학관 생물탐구관

대전여행의 중심은 '국립 중앙과학관'이었다 중앙과학관을 가보기 위해 대전을 생각했고 그 외 파생적인 관광지까지 검색해서 여행을 오게 되었다 내가 여행 다니던 당시 1단계였고 중앙과학관

dorothyoo.tistory.com

 

2022.01.30 - [여행/국내여행] - 대전 아이와 가볼만한 곳: 국립중앙과학관 자연사관, 인류관

 

대전 아이와 가볼만한 곳: 국립중앙과학관 자연사관, 인류관

생물탐구관은 주차장 쪽에 있고 그외 나머지 건물은 개울 건너에 있다 왼쪽을 보면 창의나래관이 있는데 내가 간 때에는 코로나때문에 휴관중이었다 요즘은 하는 것 같음 개울의 징검다리를 건

dorothyoo.tistory.com

 

2022.02.05 - [여행/국내여행] - 대전 아이와 가볼만한 곳: 국립 중앙과학관 과학기술관

 

 

 

저녁은 숙소 주변

오씨칼국수

국물 굳

 

 

 

 

셋째 날도 성심당으로 시작

 

 

 

셋째 날 코스는

대전 오월드

 

 

 

진짜 잘 놀더라 ㅋㅋㅋ

 

 

 

 

저녁은 오월드 인근

유림식당

청국장 존맛

 

 

 

 

엑스포공원 분수쇼

 

 

 

고 앞에 다리 산책

 

 

 

 

들어오는 길에 

성심당 빙수포장

 

 

 

마지막 날 아침도 역시 성심당

한밭수목원 산책이나 하고 오려했는데

생각보다 늦어져서 브런치먹구

바로 출발했다

 

원래 옥천 수생과학관 갈랬는데

까먹고 있었다

블로그쓰다 급 떠오름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