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대전 아이와 가볼만한 곳: 국립 중앙과학관 과학기술관

반응형

 

자연사관과 과학기술관 사이로 

나로호가 보인다

멋진 나로호

 

 

그리고 그 옆 잔디광장에서

열심히 애잡으러 다님 ㅠㅠㅋㅋㅋㅋ

 

국립 중앙과학관 과학기술관 

 

드디어 (내가 생각하는)

중앙과학관의 메인 과학기술관으로 입장

 

 

표지판 빛반사를 볼 수 있는 곳

 

 

여긴 운동에너지였나?

 

 

내가 어릴때와는 다른

체험하면서 과학을 익힐 수 있는 

전시품들이라 참 재미있고 유익했다

다만 우리애는 아직 어려 ..

그냥 키카처럼 즐기자 ㅋㅋㅋ

 

 

 

이것저것 그냥 만지고

눈으로 보고 

내가 이렇게 하면 저건 어떻게 움직이지

이정도의 관찰만 해도

우리 아이 수준엔 만족 ㅎㅎ

과학적인 설명은 어렵다

 

 

아이가 진짜 자지러지게 웃었던 

거울들 ㅋㅋㅋ

오목거울 볼록거울 

나도 참 오랜만에 봤다 

 

 

현재는 어떻게 운영되는지 모르겠으나

내가 갔을때에는 예약제라서

정해진 시간이 있었다

그런데 이 과학기술관은 

워낙에 크고, 해볼것이 많아

시간 내에 다 돌아볼 수 없었다

이날 다리아파 쥬금 ㅠㅠ

 

 

 

하지만 이분은 여전히 체력이 남으셨는지

킥보드를 타고 또 신나게 달리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씨네칼국수 

 

숙소 돌아와선 가까이 있는 오씨칼국수를 갔다

여기가 대전의 유명한 맛집이라는데 

숙소 근처에 분점이 있어서 와봤더니

오우 맛있었다! 

다만 아쉬웠던 건 우리가 메뉴를 몰라

칼국수를 2인분 시킨건데

총알 뭐시깽이 ?

조개탕 그게 메인인 것 같았다

그걸 먹었어야 했는데 아쉽다

 

어쨋든 칼국수는 맛있었고

김치도 맛있었다! 

 

 

2021.12.16 - [여행/국내여행] - 대전 아이와 가볼만한 곳: 국립중앙과학관 생물탐구관

 

대전 아이와 가볼만한 곳: 국립중앙과학관 생물탐구관

대전여행의 중심은 '국립 중앙과학관'이었다 중앙과학관을 가보기 위해 대전을 생각했고 그 외 파생적인 관광지까지 검색해서 여행을 오게 되었다 내가 여행 다니던 당시 1단계였고 중앙과학관

dorothyoo.tistory.com

2022.01.30 - [여행/국내여행] - 대전 아이와 가볼만한 곳: 국립중앙과학관 자연사관, 인류관

 

대전 아이와 가볼만한 곳: 국립중앙과학관 자연사관, 인류관

생물탐구관은 주차장 쪽에 있고 그외 나머지 건물은 개울 건너에 있다 왼쪽을 보면 창의나래관이 있는데 내가 간 때에는 코로나때문에 휴관중이었다 요즘은 하는 것 같음 개울의 징검다리를 건

dorothyo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