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도생활

나의 (망한) 제빵 일기

반응형

한국에선 만능 오성제빵기를 가지고

뭐든 성공했었는데

인도와선 하는 것마다 다 망하고 있는 

나의 제빵 이야기...

 

2022.01.07 - [집밥] - 소금빵 만들기 도전 (오성제빵기 반죽코스)

 

소금빵 만들기 도전 (오성제빵기 반죽코스)

어느날 소금빵을 사먹는데 넘나 맛있어서 제빵기도 가지고 있겠다 소금빵은 어떻게 만들까싶어 검색해봤더니 그닥 어려워 보이지 않아 한번 도전해봤다! 그냥 인터넷 검색하다 쉬워보이는 레

dorothyoo.tistory.com

2021.12.07 - [후기] - 오성제빵기와 백설 식빵믹스

 

오성제빵기와 백설 식빵믹스

인도주재원 관련 검색을 하면 제빵기를 심심치않게 볼 수 있다 처음엔 갈때 사가볼까? 하다가 계속 보다보니 정이 들었는지  갖고 싶고 빵 만들어 보고 싶고 그리되었다 잘 사용할지 아직 확신

dorothyoo.tistory.com

 

 

처음엔 모닝빵을 만들고 싶었다

뭐 대충 소금빵 만들던 대로 하면 되겠지 하며

그 비율대로 반죽함

대충하려면 틀림없이 망한다! 

이건 모닝빵이 아니다

하지만 맛은 괜찮았다

모닝빵과 스콘 중간 정도의 느낌

원하던 빵은 아니었지만 맛은 있었기에

자신감을 가지고 

다음엔 모닝빵 레시피를 찾아서 해보자 함

 

 

어느 날 갑자기 단팥빵이 먹고 싶어짐

아마존에서 팥을 사고

난생 처음 단팥을 만들어 보았다

 

 

쉬운 방법을 찾아보니 

밥솥 만능찜모드가 있음

4번인가 돌린듯 ㅋㅋㅋ

세상에 내가 단팥을 만들 생각을 하다니

인도는 정말 대단한 곳이다

 

 

발효도 제대로 시켜봄

원래 요구한 오븐이 있었는데

집주인이 마음대로 그지같은걸 보내가지구

오븐 용량이 작다

 

 

윤기 1도 없는 퍽퍽한 빵 탄생..

 

 

단팥..설탕...더....많이......

 

 

그리고 또 인터넷으로 본

부드러운 빵반죽 만들기를 따라해봄

평소랑 다른 느낌의 반죽

맞는 걸까 망한 걸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밀가루가 치즈로 바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음???????????????

 

 

 

옛다 촉감놀이해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 또 다시 모닝빵 반죽 돌아가는 중인데

과연 이번엔 어떤 결과가 나올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