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도생활

(인도주재원가족) 인도살이 준비하기: 예방접종 1

반응형

정말 정신이 없다 ㅠㅠ

삼주 후에 이사를 하고

아마 삼개월 후엔 해외이사를 한다

 

곧 해외이사하는데 웬 이사냐 하겠지만 

해외이사할 줄 모르고 계약을 해버렸읍니다...

 

인생이란 저 멀리까지 직진할 수도 있겠지만 

가끔 생각치못한 커브길도 나오고 지름길도 보이고 

골목길도 샛길도 뭐 그런거 아니겠나 하며 

 

자 준비를 해보자

 

해외이주를 준비하며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아이학교, 예방접종이란 판단

 

 

내가 가는 푸네지역은 인도에서도 교육도시란다

영어권이기도 하고 IT, 의학쪽으로 발달한 나라라

은근 유학생이 많다함

조기유학지로도 나름 선호도가 있는지

국제학교가 아주 많다

 

그 많은 학교들 중에서 이래저래 묻고 듣고 찾고해서

세군데를 간추렸다

그리고 입학문의 메일을 보낸지 오늘로 3주째

3곳중 1번은 답장을 하였고

2번은 안 읽씹ㅋ 3번은 읽씹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메일 보내기 전부터 1번에 마음이 기울어진 상태긴하였으나

ㅋㅋㅋㅋㅋ 우리나라랑 문화가 다르다니 일단 기다려는 보자 

어차피 입학은 내년 9월 ㅠㅠ 

 

아니 근데 나는 일할때 아침에 메일확인하면 

늦어도 점심먹으러 가기 전까진 처리했다고 ...

우리나라 사람들은 다 그렇지 않나여 .....

 

질병관리청 해외감염병 NOW

 

마 됐고 학교는 보류

 

예방접종을 알아보자

질병관리청에서 국가별 감염병 예방 정보를 볼 수 있다

 

http://해외감염병now.kr/nqs/oidnow/main/index.do

 

해외감염병 NOW

해외감염병NOW, 국가별 감염병 예방 정보 검색 및 해외 감염병 정보 제공. 예방접종기관 안내

xn--now-po7lf48dlsm0ya109f.kr

국가별 감염병 예방 정보 / 해외감염병NOW

 

인도를 검색하면 나오는 감염병 정보들

 

http://xn--now-po7lf48dlsm0ya109f.kr/nqs/oidnow/search/searchResult.do?search_nm=%EC%9D%B8%EB%8F%84 

 

검색 찾기

해외감염병NOW, 국가별 감염병 예방 정보 검색 및 해외 감염병 정보 제공. 예방접종기관 안내

xn--now-po7lf48dlsm0ya109f.kr

 

주의해야할 감염병은 

콜레라, 지카, 장티푸스, 홍역

 

예방백신이 있는 감염병은 

콜레라, 장티푸스, 홍역, A형간염, B형간염,

공수병, 일본뇌염, 말라리아

 

백신이 없는 감염병

지카바이러스, 크리미안콩코출혈열

 

 

여기에서 무엇을 맞아야 하는 걸까

주의해야할 병중 백신이 있는 것들을 맞으면 되는 걸까?

아니면 그냥 백신있다는 건 다 맞는게 좋을까? 

 

여기서 418개월의 우리아기는 = 나 

 

예방접종 사이트를 찾아보니 

우리 나라에선 국가예방접종으로 

왠만한건 다 맞춰주시는 듯 하다

역시 우리나라 최고

 

https://nip.kdca.go.kr/irgd/index.html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nip.kdca.go.kr

 

홍역, A형간염, B형간염, 일본뇌염 패쓰

콜레라, 장티푸스, 공수병, 말라리아는 추가접종 필요

 

인도카페 검색결과

콜레라 장티푸스 맞을 것 

공수병, 말라리아는 보류라는 결론을 내렸다

 

우리나라는 2000년대 초반에 정보 데이터화가 이루어져

나와 남편은 80년대생이라 예방접종 기록이 남아있지 않다

사실 그래서 홍역 A형간염 B형간염 일본뇌염을

정확히 맞았는지 확인이 필요하기도 하다

 

나는 임신과정을 거치면서 A형간염, B형간염을 

맞았던 것 같기도하고..

건강검진결과서에 혹시 항체유무가 있을지 모르니

기다려보기로 함

(병원에 오늘 전화했더니 내 결과서 누락됐다고 ㅠㅠ

이번주 내로 우편으로 보내겠다고 함)

 

내꺼는 대충보지만 아이꺼는 꼼꼼히 보게되는 애미마음

 

요즘 젊은이들은 모니터로 체크체크한다던데

난 프린트해서 줄 그어가며 봐야 속 편하넴

다행히 아이가 곧 4돌이 되어 

4돌이 지나면 맞을 수 있는 접종들을 

한국에서 맞고 나갈 수 있겠다!!!

아주 기쁨 ㅋㅋㅋㅋㅋㅋ

 

 

- 국가별 감염병 및 예방접종 정보는 '질병관리청 해외감염병NOW'

- 나의 예방접종 정보는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90년대생까지는 데이터가 없을 수도 있음)

 

 

해외이주 준비하면서 아주 강력하게 느끼는 점

우리나라 최고다!!!!

 

 

이상 예방접종 찾아보면서 복잡해진 머리 정리하고파

급 블로그를 열어 주절주절 쓴 글 끝.

 

2022.02.06 - [인도] - 인도살이 준비하기: 예방접종 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