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도생활

해외거주자가 사용하기 좋은 알뜰폰 '티플표준천사'

반응형

우체국 알뜰폰

 

이주를 준비하며 이건 어떡하지 저건 어떡하지

라는 의문이 매일 머릿 속을 떠돌았다

그 중에 하나 바로 핸드폰

일단 현지에선 현지유심을 사용하는 건 알겠는데

그럼 한국에서 쓰던 폰은 해지를 하고 가면 되나?

하며 인도카페에서 검색을 해보니 

아주 가끔 국내사이트를 이용할때 본인인증을 해야하므로

국내 핸드폰이 필요하다고 한다!! 

본인인증 알지알지

 

 

현존하는 가장 저렴한 기본료 (1,004원)

티플러스 티플표준천사

다른거 안하고 간간히 문자수신만 하면 되는

해외거주자에겐 이 요금제가 딱이다

 주의할 점은 티플러스엔 SK, KT망 두가지가 있는데

꼭! 반드시! KT망을 사용해야 한다

SK는 해외 문자수신이 안된다

 

 

솔직히 가입과정은 험난했다

번호이동을 하고 싶었으나 해피콜을 하고

유심을 받을때까진 핸드폰을 못 쓴다고 하여

우리 동네는 대한통운이 안되기도 하고

어느 택배사를 이용하냐니 정확히 말을 안해줘서

그냥 신규가입을 했는데

오늘 유심을 받고 보니 신규가입만 선개통..?

 

또한 신청을 하고 기다렸더니 엠세이퍼라는

명의도용방지서비스에 가입중이라며 

아예 내가 신청한걸 취소시켜버림ㅋ

그래서 난 또 다시 우체국에 가서

신규신청을 하고 해피콜을 기다렸음

 

남편은 출국 일주일 전에 가입 신청을 했는데

해피콜이 안와서 고객센터에 전화하니

출국이 언제냐, 순서가 어떻게 된다 

뭐 이런 질문이나 설명도 없이

 '네 그럼 못하시겠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지가지했지만 세가지만 적었음

 

 

알뜰폰을 알아보니 참 저렴하고 좋은데

서비스면에선 불편한 점이 많았다

물론 가격적인 면에서 워낙에 메리트있기에

드러워도 쓴다 ㅋㅋㅋ

 

*KT망을 이용하기에 SK기계인 내 폰은 

사용가능 핸드폰 목록에 뜨지 않았는데

다행히 개통이 됐다

 

*출국 한달 남아서 기존 핸드폰을 해지하고

저렴한 알뜰폰을 한달동안 사용할까 했는데

개통 후 30일, 요금제 변경 후 30일이 

지나야 또 변경할 수 있다고 하여

그냥 냅두기로 함

 

 

이제 해외에서 문자수신만 잘되면 끝!

 

-------------------------------------------------------------------------

 

현재 해외에서 잘 사용중이고 

가끔 문자가 먹통일때가 있는데

이럴땐 해외로밍사업자를 바꿔주면 됨

 

한국들어가고 나올땐 

아래 홈페이지에서 요금제 변경하면 됨

https://www.tplusmobile.com/view/main.do

 

알뜰폰 티플러스

 

www.tplusmobil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