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도생활

인도살이 준비하기: 예방접종 2

반응형

지난번 혼돈의 예방접종 글을 썼었다

 

2021.12.20 - [인도] - (인도주재원가족) 인도살이 준비하기: 예방접종 정리

 

(인도주재원가족) 인도살이 준비하기: 예방접종 정리

정말 정신이 없다 ㅠㅠ 삼주 후에 이사를 하고 아마 삼개월 후엔 해외이사를 한다 곧 해외이사하는데 웬 이사냐 하겠지만 해외이사할 줄 모르고 계약을 해버렸읍니다... 인생이란 저 멀리까지

dorothyoo.tistory.com

 

1이 집구석 정보수집편이었다면

2는 실행편

 

먼저 지역 보건소에 전화를 했다

하지만 보건소는 코로나업무만 전담하고 있어

우리 지역에서 유일하게 콜레라와 장티푸스 접종을 할 수 있는

포항의료원을 소개해주었다

또한 말라리아와 공수병은 

희귀의약품..어쩌고의 번호를 주었다

 

-공수병은 의료기관에서 의사의 처방을 받아

의약품을 보내주는 시스템이라 함 

 

 

포항의료원 내과 1과에서 예방접종을 담당한다고 함

의사선생님은 보통 인도로 갈땐

콜레라, 장티푸스, 파상풍, A형간염

예방접종을 하고 간다고 하셨다

 

-공수병은 사고가 생기고 나서 주사를 맞아도 된다고 함

본인은 의사생활하며 한번도 공수병 접종을 해본적이 없다함

그러므로 굳이 안해도 된다고 함

하지만 아이 소아과선생님은 걸리면 100%사망이라고 

무조건 접종하고 가야한다고 말씀하셨고

인도카페에서도 국립중앙의료원에 가면 

맞으라고 안내를 한다고 함

지방인의 서러움인가요

여튼 이건 현지병원에서도 맞을 수 있기에

일단 한국에선 안 맞는 걸로 함

 

-말라리아는 부작용이 아주 심하고

약효의 기간도 짧아서 추천하지 않는다함

정글에 가시는 건 아니죠? 그럼 굳이 ..

라고 말씀하심

 

그리하여 나는 파상풍(1), 장티푸스(1), 콜레라(2)

아이는 장티푸스(1)와 콜레라(3)

를 맞기로 함

 

 

이 날은 파상풍, 콜레라, 장티푸스 

1회씩 접종함

참고로 콜레라는 마시는 약이다

아이는 네돌 접종을 마친 뒤 

접종을 하기로 함

 

- 소아과에서 국가접종 외에 

수막구균을 추천하여 그것도 맞음

 

 

콜레라는 1주 이후에 또 오라 하셔서

3주 후에 가서 나의 예방접종은 마무리했고

아직 아이는 접종을 시작하지 않았다

무려 3번을 접종해야 하는 콜레라의 약효가

6개월뿐이라 ( 하 정말 ㅠㅠ )

출국일 한달 전에 가서 일주일씩 맞는걸 계획중이다

 

 

- 인도카페에서 보니 

국립중앙의료원에 가면 담당 의사선생님이

예방접종기록 뽑아서 보면서 상담해주신다함

나도 이런 상담 받고 싶었는데 아쉽다

여튼 여기서는 광수병 접종도 해주신다하니

접근성이 되시는 분들은 여기로 가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