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도생활

인도주재원가족: 인도에서 집구하기 (정보성X, 경험O)

반응형

 

오늘은 인도에서 집구한 이야기를 써볼까 한다

나는 아직 한국이고 남편만 인도에 있으므로

남편이 집사진을 찍거나, 영상통화를 하며 집을 보여줬다

내가 직접 다닌 것이 아니므로 

이 글은 정보를 줄 순 없고 

그냥 인도집은 이렇구나 정도

내가 주재원 이야기가 나오고 궁금해서 찾아보니

인도는 너무너무 정보가 없어서 막막했기에 ㅠㅠ

조금이나마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집사진을 열심히 올려보겠다! 

 

 

처음 구경간 집은 24K 아트리아

 

24K ATRIA / 인도 푸네

 

나름 인도의 고급아파트인데

정말 성에 안찬다 

우리 나라 무조건 만세 ㅠㅠ 

여긴 주방도 작고 .. 여튼 패스

인도 집 특유의 우중충함은

커텐의 존재감에서 나오는 것 같다

 

24K OPULA / 인도 푸네

 

여기도 주방이 너무 허벌

칙칙한 가구색과 커텐땜 기분이 안 산다 

 

 

.이동하면서 풍경사진 ㅋ

 

Supreme Pallacio / 인도 푸네

 

세번째, 네번째집 

이 아파트에서 집 두군데를 봤다

조촐한 놀이터 ㅠㅠ

 

 

수프림 팔라치오 1

저저 우중충한 커텐만 어찌하면

꽤나 괜찮을 것 같은데..?

 

 

수프림 팔라치오 2

같은 아파트다보니 비슷한 분위기이긴 함

저 침대 매트리스가 새거라고 어필

건조기 식기세척기 요런 옵션도 들어가있었다

최종 후보에 들어감! 

 

Balmoral Apartments / 인도 푸네

 

푸네에서 제일 비싼 아파트? 

정확하겐 모르겠지만 여튼 그러한 곳인가봄

다이닝룸 따로 있는 것도 좋고 

옵션도 (오븐,전자렌지,식기세척기,건조기,세탁기, 쇼파, 침대 등등)

많아서 마음에 들었다

무엇보다 인도집 특유의 우중충함이 없어서

참으로 좋았다 

 

첫날 본 집 중에 가장 마음에 들었음 

후보!!!

 

 

그리고 다음 날 한군데 더 보러 갔는데

여긴 현재 한국인분이 살고 계신 곳이었다

아무래도 한국인이 살던 곳이라 뭔가 

안심이 되고? 기대가 되는?

ㅋㅋㅋㅋㅋ

특히 내 눈에 띄었던 건 바로 저 간접조명

인도 집에 간접조명을 한 집이 있다니 오마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선 영상통화로 집을 봐서 사진은 없고 

감사하게도 요 사진은 나중에 따로 보내주신 것

 

 

 

끝난게 아니다

집주인이 제시하는 월세+

우리가 원하는 가구를 옵션으로 넣어

월세를 조정한다! 

즉 우리가 원하는 가구를 또 골라야했다

나는 이 식탁이 참으로 마음에 들었는데

집주인이 너모 비싸다고 안해줌 ㅠㅠ 

알고보니 이백만원 비싸긴하네 ㅋㅋ

 

 

얘들도 비싸다고 퇴짜맞은 애들 

결국 집주인이 생각하는 예산 내에서

아마존인디아, 인도가구사이트를 뒤져

예산에 딱 맞게 가구를 골랐고 

집주인도 콜하셨음 

 

실제로 보는 우리집은 어떤 모습일까 기대된다! 

 

 

반응형